본문바로가기 3.94.202.88
모바일 메뉴 닫기
상단배경사진

DCU광장

Community

메인으로

공지사항

2019학년도 제3차 강사 및 비전임교원 채용 공고
작성일 : 2019/08/19 작성자 : 교무인사팀 조회수 : 2343


2019학년도 제3차 강사 및 비전임교원 채용 공고


1. 채용분야 및 인원

채용구분

채용인원()

강사

8

비전임교원

4

※ 채용분야별 채용인원, 담당예정 교과목 정보, 최소자격요건, 특이사항 등 세부내용은 “강사 및 비전임교원 채용 상세 현황(붙임파일)” 참고


2. 지원자격

  가. 공통 자격요건
    1) 「교육공무원법」에 따른 결격사유가 없는 자
    2) 「대학교원 자격기준 등에 관한 규정」의 기준을 충족하는 자
    3) 임용예정일(2019. 9. 1.) 기준 채용분야별 최소자격요건을 모두 충족하는 자

  나. 강사 자격요건 : 임용예정일 기준 만 65세 미만인 자(1954. 9. 1. 이후 출생자)


3. 전형방법

1. 서류심사

DRW000021983897

2. 기초심사

· 심사위원 평균점수가 10(20점 만점) 미만일 경우 불합격

· 기초심사 결과는 합격 여부 판단으로만 사용하고, 최종 순위 판정하는 점수에는 포함하지 않음

DRW000021983899

3. 전공심사

· 심사위원 평균점수가 60(100점 만점) 미만일 경우 불합격

DRW00002198389b

4. 면접(오디션)심사 - 채용분야별로 필요 시 실시

· 심사위원 평균점수가 60(100점 만점) 미만일 경우 불합격


4. 채용일정

절 차

일 정

비 고

온라인 접수

2019. 8. 19. () ~ 8. 21. () 17:00까지

본교 홈페이지

임용심사

2019. 8. 22. () ~ 8. 23. ()

임용예정자 통보

2019. 8. 28. ()

본교 홈페이지 및 SMS

임용계약 체결

2019. 8. 29. () ~ 8. 30. ()

학과 사무실

  ※ 채용일정은 사정에 의하여 변경될 수 있음


5. 접수기간 및 방법

  가. 접수기간 : 2019. 8. 19. (월) ~ 8. 21. (수) 17:00까지

  나. 접수방법
    1) 본교 채용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
       (http://silver.cu.ac.kr:8088/CUV1/pages/outLogon.jsp)
    2) 우편·이메일 또는 방문 접수 불가
    3) 강사 및 비전임교원 중 1개 직위에 한하여 지원 가능
    4) 동일 직위 내 1개 채용분야에 한하여 지원 가능
    5) “제출” 버튼까지 클릭하여야 접수가 완료됨


6. 제출서류 : 본교 채용 홈페이지에서 직접 입력 또는 PDF파일 업로드

구 분

PDF 파일 업로드

인적사항

(직접 입력)

학력사항

최종학위의 졸업증명서, 성적증명서

(외국학위의 경우 학위기 및 외국박사학위신고필증 포함하여 제출)

교육·연구·산업체 경력

경력(재직)증명서 또는 강의경력증명서

연구실적

(최소자격요건 상 필요 시) 연구실적 증빙자료

자격사항

(최소자격요건 상 필요 시) 자격 증빙자료

자기소개서

(직접 입력)

추가사항

성범죄경력조회동의서, 기타 추가 증빙자료

  ※ 외국어로 발급된 서류는 본인이 서명·날인한 번역문을 파일에 포함하여 제출


7. 임용 및 처우

  가. 임용기간 : 2019. 9. 1. ~ 2020. 8. 31. (1년)
    1) “강사 및 비전임교원 채용 상세 현황(붙임파일)”에 6개월 이하 연구년의 대체 채용으로 공고된 경우 해당 대체기간으로 임용
    2) 교육과정 운영상의 사유로 1개 학기만 강의가 편성된 경우 강의를 담당하지 않는 기간도 임용기간에 포함

  나. 보수
    1) 강사의 보수는 「대구가톨릭대학교 교원 담당시수 및 강의료 지급 규정」에 따름
       - 방학 중 보수는 폐강되지 않은 교과목에 대해 규정에 따라 강의운영수당을 지급
       - 강의를 하지 않는 기간에 대해서는 보수를 지급하지 않음
    2) 비전임교원의 보수는 계약에 따름

  다. 재임용
    1) 강사의 경우 신규임용을 포함하여 최대 총 3년까지 재임용 절차 보장
    2) 계약만료 시점 이전에 재임용 심사를 거쳐 재임용 여부를 결정
    3) 연구년·보직 등 대체기간 임용을 조건으로 임용된 자는 원칙적으로 재임용하지 않음
    4) 그 밖의 재임용 절차는 본교 규정에 따름


8. 유의사항

  가. 임용예정일에 충족예정이었던 최소자격요건을 충족하지 못할 경우 임용이 취소될 수 있음

  나. 제출서류가 미비할 경우 심사과정에서 탈락할 수 있으며, 제출서류가 허위로 드러날 경우 임용이 취소될 수 있음

  다. 강의 담당 시간은 강사의 경우 학기별 주당 6시간 이하(다만, 특별히 필요한 경우 주당 9시간 이하), 비전임교원의 경우 계약에 따름

  라. 수강인원 미달, 교육과정 변경 등 불가피한 사유가 발생할 경우 협의에 의하여 담당 강의를 변경할 수 있으며,
       일부 교과목의 경우 윤강의 형태로 진행될 수 있음

  마. 교육과정 운영상의 사유로 강의를 담당하지 못하는 학기도 있을 수 있으며, 강의가 없는 학기는 강의 외에 다른 임무가 없는 경우 보수를 지급하지 않음

  바. 지원자 중 적격자가 없을 경우 임용을 하지 않거나 공고 기간을 단축하여 재공고를 실시할 수 있음

  사. 임용예정자의 임용 포기, 연락두절, 그 밖에 임용불능사유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후순위자를 임용할 수 있음

  아. 강사의 경우 본교 이외의 타 대학 또는 기관에 전임으로 소속된 자도 강사 채용에 지원 가능하나,
      임용예정자로 결정될 경우 원 소속기관으로부터 겸직동의서를 받아 제출하여야 함

  자. 비전임교원 중 겸임교수, 기업전문교수과 같이 원 소속기관 재직이 채용자격요건인 경우,
       임용예정자로 결정될 경우 원 소속기관으로부터 겸직동의서를 받아 제출하여야 함

  차. 강사의 경우 계약기간과 관계없이 만65세에 달하는 학기의 말일에 퇴직해야 함

  카. 비전임교원의 경우 계약기간과 관계없이 학기 시작일 기준 만70세 이상이면 정규학기 개설과목 강의를 할 수 없음

  타. 기타 이 공고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본교 관련 규정에 따름


9. 문의처

  가. 담당예정 교과목, 채용분야별 최소자격요건 등에 대한 문의는 첨부파일에 명시된 학과별 사무실로 문의

  나. 기타 채용 전반에 대한 문의는 교무인사팀 담당자(053-850-3354, 3350 ~ 3353)으로 문의



2019.  8.  19.


최상단 이동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