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3.145.103.105
모바일 메뉴 닫기

대학정보

함께 만드는 더 나은 미래

메인으로

언론보도

일어일문학과 이미지씨 일본 국비 유학생 선발돼
배부일 : 보도언론 : 작성자 : 최곤 조회수 : 3119

 

 대구가톨릭대 이미지씨 日 정부 장학금 유학생에 선발

 

 

 

   대구가톨릭대 일어일문학과 3학년 이미지 씨(여․21)가 일본 정부로부터 장학금을 받으며 일본에서 연수하는 유학생에 선발됐다.

 

   이 씨는 주한 일본대사관이 모집한 '2011년도 일본 문부과학성 장학금 유학생'에 선발돼 오는 10월부터 2012년 9월까지 1년간 일본 교토(京都)대에서 일본어 및 일본문화를 연수할 수 있게 됐다.

 

  

 

    지난 2일 발표된 연수생 합격자는 모두 22명이었다. 소속 대학의 추천을 받아 서류 심사, 필기시험, 면접 등의 과정을 거치며 치열한 경쟁을 뚫고 합격해 이들의 기쁨은 더욱 컸다.

 

   장학금 유학생에 선발되면 연수하는 대학의 수업료는 물론이고 매월 약 12만5천 엔(2010년 기준)의 장학금을 받으며 공부할 수 있어 많은 학생들이 이 프로그램을 선망하고 있다.

 

   중․고등학교 시절 일본 만화나 음악을 듣다 자연스럽게 일본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된 이 씨는 대학에 입학하면서부터 이 프로그램을 염두에 두고 일본어 실력을 쌓았다고 한다.

 

   일본어능력시험에서는 JPT 940점(990점 만점), JLPT 170점(180점 만점)을 받았고, 지난 2009년에는 일본 죠치(上智)대에서 교환학생으로 1년간 연수했기에 일본어는 수준급이다.

 

   이 씨는 "일본의 언어와 문화에 대해 현지에서 더 깊이 있게 공부해 대학원 진학을 위한 기초를 더 튼튼히 하고 싶다"고 말했다. 연수를 다녀온 뒤 대학을 졸업하면 석․박사 과정을 이수할 계획이다.

 

   대학 입학 때만 해도 그녀의 꿈은 교사였다. 그러나 일본에 대해 더 많은 것을 알아가면서 대학 교수가 되고 싶다는 꿈을 키웠기에 이번 연수가 그녀의 꿈을 실현하는 밑거름이 될 것으로 확신하고 있다.

 

 

[보도기사 바로보기]

 

매일신문

 

경북일보

 

대학저널

 

최상단 이동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