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3.133.120.226
모바일 메뉴 닫기

대학정보

함께 만드는 더 나은 미래

메인으로

언론보도

천주교 대구대교구 가톨릭경제인회와 산학협력 협정 체결
배부일 : 보도언론 : 작성자 : 최곤 조회수 : 3010

 

대구가톨릭대-가톨릭경제인회 산학협력 협정 체결

 

가톨릭경제인회 전국 네트워크…"학생들 취업 기회 확대"

 

 

   대구가톨릭대학교는 6일 대구가톨릭대 본관 상황실에서 천주교 대구대교구 가톨릭경제인회(회장 김종해)와 지역산업 및 기술혁신을 위한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할 산학협력 협정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산학협력 및 학생 지원을 위해 공동으로 노력하고, 가족기업 운영에 따른 상호 지원을 약속했다. 또 대구가톨릭대의 유관 전공과 관련한 시설 및 장비의 공동 활용, 상호 관심 분야의 공동 추진에 협력하기로 했다.

 

   천주교 대구대교구 가톨릭경제인회는 가톨릭 신자로서 대구․경북지역에서 경제활동을 하고 있는 CEO들로 구성돼 있으며, 장학사업과 불우이웃돕기 등 다양한 사회활동을 펼치고 있다. SL, 평화홀딩스, 동양특수강 등의 CEO를 비롯해 56명의 회원을 두고 있다.

 

   이날 협약으로 대구가톨릭대는 학생들의 취업의 문이 넓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천주교 대구대교구 가톨릭경제인회는 서울대교구, 광주대교구, 부산교구 등 전국 9개 지역의 대교구 및 교구에 구성된 가톨릭경제인회와 연결돼 있어 이들 가톨릭경제인회의 상호협력을 통해 학생들의 취업 기회가 확대될 전망이다.

 

   소병욱 총장은 "지역 기업들과의 활발한 산학협력을 통해 기업이 요구하는 맞춤형 인재를 배출하고 있는데, 이러한 인재들이 지역과 기업의 발전을 이끌어 갈 것"이라며 "전국적 네트워크를 가진 대구대교구 가톨릭경제인회와 산학협력은 지역발전뿐 아니라 학생들의 취업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보도기사 바로 보기]

 

매일신문

뉴시스

 

최상단 이동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