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18.223.108.186
모바일 메뉴 닫기
상단배경사진

DCU광장

Community

메인으로

공지사항

2019학년도 1학기 캡스톤 디자인 과제비 지원 신청 안내
작성일 : 2019/02/27 작성자 : 기술실용화팀 조회수 : 3314

1. 캡스톤 디자인 교과목 과제 지원 사업 운영 목적
 가. 캡스톤 디자인 교과목을 수강하는 재학생들에게 과제(프로그램) 운영에 필요한 과제비를 지원함으로써 프로그램에 더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게 하여 관련전공의 직무능력을 배양시키고 과제해결 능력 및 실무 능력 향상을 도모
 나. 캡스톤 디자인 교과목 과제 지원을 통해 다양하게 도출된 아이디어 및 수행결과들을 통한 기업 애로사항 해결 및 기술이전 등 산학협력 활성화에 기여

2. 대상 : 캡스톤 디자인 교과목 개설학과 (과제별) / 팀별 지원

3. 과제지원 신청 분야(해당 교과목에 부합하는 과제를 원칙으로 함)

분 야

내 용

기업연계 문제해결

산업체 애로기술 해결형 과제

기업과 공동과제 수행관련 협약서 제출 시 산학협력업적(CPIC) 평가 반영

창업아이디어

창업 아이템 관련 과제

지역사회 혁신 및 문제해결

지역사회/환경/산업 등에 대한 혁신 및 문제 해결형 과제

일반 자유과제

신규 아이디어 개발 및 문제 해결형 과제

4. 지원금액 및 신청 시 유의사항
 가. 지원금액 

구 분

지 원 금 액

비 고

인문사회계열

참여 학생 1인당 최대 60,000원 지원

캡스톤 디자인 교과목 지원금 총 예산 내에서 지원팀 수 및 과제 난이도 및 특성에 따라 차등 지급 예정

공학/자연/예체능계열

참여 학생 1인당 최대 100,000원 지원

   ※ 분야별 출품 과제 수에 따라 지원팀 수 및 지원금은 조정될 수 있음
 나. 지원금 신청 시 유의사항
   - 3학년, 4학년 캡스톤 디자인 교과목 수강생만 신청가능
   - 최소 3 ~5인 이내로 팀을 구성하여 신청 가능
   - 팀별 구성인원 및 과제 신청서 검토(과제특성 및 난이도 평가) 후 금액배정
     (학과 실험실습비로 배정)

5. 추진절차

공고

과제

지원비 신청

신청서 검토

과제 선정 및 지원

(예산이관)

과제수행

(수업)

결과

보고서

캡스톤 디자인 경진대회

6. 신청기간 : 2019년 3월 4일(월) ~ 2019년 3월 20일(수) 13:00까지


7. 과제수행기간 : 2019년 4월 ~ 2019년 6월


8. 제출처 : 캡스톤 디자인 과제지원 관련 양식의 <서식1> 작성(개인정보 이용 동의서를 반드시 작성) 후 학과에서 취합하여 기술실용화팀(산학협력관 106호)으로 제출


9. 유의사항 : 과제지원팀 선정 후 과제비 집행안내 관련 팀별 오리엔테이션 예정
 가. 과제지원비 집행은 캡스톤 디자인 교과목 운영 지침서를 참조하여 집행
   1) 캡스톤 디자인 과제 지원금은 원칙적으로 캡스톤 디자인 교과목 과제수행을 위한 재료비, 시제품 제작, 분석료, 회의비 등에 사용가능 (※완제품 구입은 불가)
   2) 그 외에 과제 수행에 필요한 물품구입에 대한 사항은 지침서 제 19조 과제지원금 사용항목 및 방법을 참조
   3) 과제 지원비는 학과에서 실험 실습비로 집행 및 처리
      - 예산집행은 반드시 팀별로 집행하여야 하며 각 팀 대표학생을 선정하여 대표학생 카드로 집행가능
       ※ 학생들의 경비 오남용 방지를 위해 [서식5-3]영수증 첨부지에 반드시 지도교수님 확인서명 필수
      - 50만원 이상에 해당하는 물품은 견적서(타 견적서 포함)를 발행받아 요구 및 품의서로 기안하고 물품 수령 후 세금계산서 및 거래명세표 발행
      - 과제 지원비 집행에 관한 증빙자료는 반드시 첨부하도록 함
      - 예산집행 후 관련 구비서류 및 영수증은 해당 월 말일까지 직접 학과로 제출
  [예) 4월 영수증:4/30일까지 제출, 5월 영수증:5/31까지 제출, 6월 영수증: 6/21까지]
      - 과제비 집행 필수 제출서류

대표학생(팀장) 카드 사용 / 전자세금계산서(청구)

영수증

* [서식5-3] 작성 + 구매영수증(전자세금계산서의 경우 계산서와②,③같이 제출)

* 물품구매 증빙사진 첨부

거래명세서

* 지도교수 도장 혹은 서명(물품수령에 따른 검수확인)

견적서

* 구입 금액이 50만원 이상 → 견적서 + 타업체 견적서 1부 첨부

온라인결제 시

영수증

* [서식5-3] 작성 + 신용카드 온라인 매출전표

거래명세서

* 지도교수 도장 혹은 서명 (물품 수령에 따른 검수확인)

- 거래명세서가 없는 경우, 거래완료 후 물품 상세내역 리스트 캡처 본 첨부

견적서

* 구입 금액이 50만원 이상 → 견적서 + 타 업체 견적서 1부 첨부

회의비 결제 시

영수증

* [서식5-3] 작성 + 영수증

회의록

* [서식5-2] 작성 지도교수 도장 혹은 서명 (회의결과 확인)

 나. 결과보고서 제출 : 수업 종료 후 1주일 이내 <서식4>의 결과보고서 작성 후 만족도 조사서와 함께 제출 (※ 경진대회 제출서류와는 별도)
 다. 캡스톤 디자인 경진대회 : 2019년 6월 12일(수) 예정 (과제전시 및 우수과제 시상)
 라. 캡스톤 디자인 과제지원 관련 각 서식은 공지사항의 붙임파일 또는 소속 학부(과)에서 수령


10. 문의 : 산학협력관 (B8) 106호 기술실용화팀 / TEL. 053-850-2683

최상단 이동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