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44.220.41.148
모바일 메뉴 닫기
상단배경사진

DCU광장

Community

메인으로

공지사항

2021학년도 여름방학 ‘온라인 DCU 글쓰기 교실’ 신청 안내 [비교과]
작성일 : 2021/06/17 작성자 : 글쓰기말하기센터 조회수 : 2338

 글쓰기말하기센터에서 지속적인 글쓰기 교육과 단계별 학습을 통한 재학생들의 글쓰기 효능감 향상 및 실질적 글쓰기 능력 신장을 위해
여름방학 동안 “온라인 DCU 글쓰기 교실”을 운영합니다. 학생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1. 교육 일정

구분

일정

오전

(10:0012:00)

오후

(14:0016:00)

강사 및 진행방식

1

07.06~07.08

1

7 06 ()

기초 글쓰기

취업 글쓰기

- 강사 : 이종명 교수

- 진행방식 : 비대면

(Google Meet)

2

7 07 ()

3

7 08 ()

2

07.19~07.21

1

7 19 ()

기초 글쓰기

학업 글쓰기

2

7 20 ()

3

7 21 ()

3

08.03~08.05

1

8 03 ()

학업 글쓰기

취업 글쓰기

2

8 04 ()

3

8 05 ()















*동일한 프로그램의 경우 차별 상관 없이 교육 내용 같음

2. 교육 내용

구분

기초 글쓰기

학업 글쓰기

취업 글쓰기

1

글쓰기 시작

학업 글쓰기 출발

‘나를 알다’

2

글쓰기 구체화

학업 글쓰기 구체화

‘회사를 알다’

3

글쓰기 완성

학업 글쓰기 완성

‘나와 회사를

연결 하다’

* 자세한 내용은 붙임 파일 ‘여름방학 DCU 글쓰기 교실 교육 내용’ 참고

3. 진행방식 : Google Meet를 이용한 실시간 비대면 수업
                      (참가자에게 링크 공유)

4. 신청대상 : 본교 학부 재학생

5. 신청방법 : 글쓰기말하기센터 홈페이지(http://geulmal.cu.ac.kr)에서 신청
※ 각 분반 중복 수강 가능

6. 신청기간 : 6/21(월)~7/1(목)

7. 모집정원 : 분반별 각 20명(선착순)
※ 선착순 마감 시, “신청 가능한 차수가 없습니다” 라는 메시지창이 열립니다.

8. 선발확인 : 7/2(금) 15:00 글쓰기말하기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
             (비교과 프로그램 - 신청 결과 확인)

9. 혜    택 : 전 과정 수료 학생에게는 Stella 부여

Stella 부여 조건

3 모두 수강

② 수업 시작부터 종료까지 수강

③ 매회 수강 후 만족도 조사 제출

위 세 가지 조건을 만족해야만 Stella가 부여됩니다.


10. 만족도 조사 방법 : 붙임 파일의 만족도 조사지 양식을 다운로드.
                      매회 수업 종료 후 작성하여 담당자 e메일로 제출
※ 글쓰기말하기센터 담당자 e메일 : hanul2610@cu.ac.kr

※ STELLA 관련 안내
- 비교과 프로그램 운영 기간(1학기 : 1월~6월 / 2학기 : 7월~12월)에 따라
  여름방학 중 활동한 STELLA는 2021학년도 2학기 점수로 인정

11. 기타문의 : 글쓰기말하기센터(☎053-859-4953)

최상단 이동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