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3.80.211.101
모바일 메뉴 닫기
상단배경사진

DCU광장

Community

메인으로

봉사공지

[사랑나눔봉사단 주관 봉사] 2019-2학기 평일 및 주말 일일 봉사 프로그램 참여 안내
작성일 : 2019/09/04 작성자 : 사랑나눔봉사단 조회수 : 6853

1. 실시목적 : 다양한 유형의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하여 봉사활동에 참여함으로서 삶의 진정한 의미와 참된 행복을 깨닫고 이웃과 사회에 대한 사랑과 봉사의 정신을 키우고자 함.


2. 봉사활동 신청 전 알림사항 : 한곳의 봉사기관에 꾸준한 봉사활동을 함으로서 거주인과의 원활한 정서지원 봉사가 이루어지고 유대감이 증대됩니다.


3. 주말(토요일) 봉사
  가. 신청기간 : 2019년 9월 9일(월) 09:00 ~ 12월 4일(수)까지
     ※ 15학번부터는 자원봉사입문을 수강해야 봉사활동 신청이 가능함.

  나. 신청방법 : 인터넷 신청
     - 학생 : 학생지원포털(COSMOS+)-기숙사/봉사/체험활동-봉사활동-봉사활동참가신청(주말)
     - 교직원 : 교직원포털-학부교육-학생-봉사활동관리-봉사활동 참가신청(교직원)
     - 봉사활동 신청 전 반드시 VMS가입(8번 항목 참조)

  다. 주말 봉사 일정(총 9회) : 붙임 파일 참조

  라. 봉사일정
     - 08:30 본교 성토마스아퀴나스관(A2)앞 주차장에서 출발(08:20까지 출발장소에 도착)
     - 09:30~16:00 봉사활동
     - 16:00 각 시설에서 출발 학교 도착 후 해산
    ※ 기관 사정 및 우천 등으로 인하여 일정이 취소 또는 변경될 수 있음.


4. 평일(금요일) 봉사 신청
  가. 신청기간 : 2019년 9월 9일(월) 09:00 ~ 12월 3일(월)까지
      ※ 15학번부터는 자원봉사입문을 수강해야 봉사활동 신청이 가능함.

  나. 신청방법 : 인터넷 신청
     - 학생 : 학생지원포털(COSMOS+)-기숙사/봉사/체험활동-봉사활동-봉사활동참가신청(평일)
     - 교직원 : 교직원포털-학부교육-학생-봉사활동관리-봉사활동 참가신청(교직원)
     - 봉사활동 신청 전 반드시 VMS가입(8번 항목 참조)

  다. 평일 봉사 일정(총 9회) ※ 붙임 파일 참조

  라. 봉사 일정
     - 08:30 본교 성토마스아퀴나스관(A2)앞 주차장에서 출발(08:20까지 출발장소에 도착)
     - 09:30~16:00 봉사활동
     - 16:00 각 시설에서 출발 학교 도착 후 해산
     ※ 봉사 당일 수업이 있는 학생은 신청 불가
     ※ 기관 사정 및 우천 등으로 인하여 일정이 취소 또는 변경될 수 있음.



5. 활동내용 :노력봉사(말벗, 산책, 시설 청소, 야외활동-풀뽑기, 농작물관리 등), 프로그램 진행 지원
     ※ 봉사활동 내용은 시설별, 봉사일자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6. 참가취소 방법
   : 학생지원포털(COSMOS+)-기숙사/봉사/체험활동-봉사활동-봉사활동참가신청(평일, 주말)-해당 봉사활동 클릭-취소

  * 참가 취소 및 불참자 패널티 안내: 붙임참조

  * 대기자 참여 및 참가 취소
    - 최초 신청 시 대기자라도 신청 마감일까지 인원이 실시간으로 변동됨으로 참가가 불가한 경우 사랑나눔봉사단에 대기 순번을 확인 한 후 정해진 기간 안에 취소해야 함.


7. 시간인정 및 지원사항
  가. 봉사시간 : 1일 5~6시간 인정
   ※ 시설사정 및 활동내용에 따라 인정시간이 변경 될 수 있음.
   ※ 봉사활동 중 개인 사정으로 무단 이탈시 해당일 봉사시간이 인정되지 않을 수 있으며, 지각 시 봉사활동 참여가 불가능합니다.
   ※ 대표학생 신청 시 봉사시간 1시간 추가 인정됨.
      (주요업무 : 참여 학생 인원 파악, 도시락 및 간식배부, 도시락 쓰레기 수거 등) 

  * 봉사활동 시간등록 확인
     - 학교 전산등록 : 학교홈페이지-학생지원포털(COSMOS+)-기숙사/봉사/체험-봉사활동-MY 봉사활동 조회(봉사종료 후 약 10일 소요) 
    - VMS 및 1365(봉사기관에서 등록) : VMS 및 1365 홈페이지에서 확인(시설 사정에 따라 등록되는 일자가 상이함)


  나. 지원사항 : 차량, 중식 및 간식 제공

  다. 사랑나눔봉사단 주관 봉사활동으로 인정됨(학교 홈페이지 봉사공지 사랑나눔봉사단 주관 봉사활동 안내문 참조)

  라. 봉사활동 시간등록 확인
     - 학교 전산등록 : 학교홈페이지-학생지원포털(COSMOS+)-기숙사/봉사/체험-봉사활동-MY 봉사활동 조회(봉사종료 후 약 10일 소요) 
     - VMS 및 1365(봉사기관에서 등록) : VMS 및 1365 홈페이지에서 확인(시설 사정에 따라 등록되는 일자가 상이함)

  마. 지원사항 : 차량, 중식 및 간식 제공

  바. 사랑나눔봉사단 주관 봉사활동으로 인정됨(학교 홈페이지 봉사공지 사랑나눔봉사단 주관 봉사활동 안내문 참조)


8. 봉사활동 신청 전 vms 가입
   가. 봉사활동 참여자는 봉사활동 시간 관리를 위해 사회복지봉사활동인증관리(www.vms.or.kr)사이트에서 VMS신규가입을 필히 해주시기 바랍니다.

        ( ※ 주말/평일 봉사활동 신청 전 필수 입력)
     ① VMS홈페이지- 회원가입 - 로그인 - MY페이지 - 회원정보 - 개인정보 - 봉사자 연번 확인
     ② 신청화면에서 VMS번호 입력란에 VMS 봉사자 연번 입력

   나. 베들레헴공동체 참여자는 1365자원봉사포털(www.1365.go.kr)에서 회원가입을 필히 해주시기 바랍니다.


9. 봉사활동 관련 협조사항
   가. 봉사활동에 참여하시는 교수님들께서는 단순한 인솔자가 아닌 모범적인 봉사활동을 실천하는 모습을 학생들에게 보여 귀감이 되어주시기 바라며,
   나. 봉사활동 참여시 복장은 긴 바지, 티셔츠를 착용하시기 바랍니다.
         ※ 적절하지 않은 복장 착용 시 당일 귀가 조치함.

            (노출이 심한 복장-짧은 핫팬츠, 끈 나시, 미니스커트, 레깅스 등, 하이힐, 맨발, 슬리퍼는 절대 불가합니다. 긴머리는 머리끈으로 묶어주시기 바랍니다)
   다. 봉사활동지에서 흡연, 애정행각 등을 삼가 해주시기 바랍니다.
   라. 감기가 있는 학생은 거주인분들의 건강을 위해 봉사활동 신청을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마. 봉사활동 중에는 핸드폰 사용 불가함.

최상단 이동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