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18.188.40.207
모바일 메뉴 닫기

DCU홍보

The difference you are making

메인으로

안경광학과 학생들, 돋보기안경 제작해 지역사회에 기증
작성일 : 2021/04/05 작성자 : 홍보실_관리자 조회수 : 1326
안경광학과 학생들, 돋보기안경 제작해 지역사회에 기증

안경광학과 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돋보기안경과 안경거치대를 지역사회에 기증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안경광학과 재학생 15명은 3월 30일 경북 경산시 하양읍행정복지센터와 경산남부우편취급국에 돋보기안경과 안경거치대 총 9세트를 전달했다. 이 기증품들은 모두 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것들이다. 어르신들의 건강을 생각해 모든 재료를 항균기능이 있는 친환경 소재로 사용했고, 연령대별로 사용이 가능하도록 3가지 도수의 안경으로 한 세트를 구성했다.

이번 기증은 안경광학과 전공연계 봉사활동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시력이 나쁜 어르신들의 민원 서류 작성에 도움을 주고자 학생들이 이번 봉사활동을 기획했고, 지난 3월부터 직접 디자인, 조제, 가공하여 돋보기안경과 안경거치대 9세트를 완성했다.

학생들의 기증품은 민원인들에게 반응이 좋다. 김흥수 하양읍장은 “학생들이 기증한 돋보기안경 덕분에 센터를 방문한 어르신들이 편리하게 민원 업무를 보고 있다. 코로나19로 가라앉은 지역사회 분위기가 학생들의 사랑과 정성 덕분에 밝아진 것 같아 고맙다”고 말했다. 

[사진은 안경광학과 학생들이 하양읍행정복지센터에 돋보기안경과 안경거치대 세트를 기증하면서 어르신들에게 사용법을 설명하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 안경광학과]

최상단 이동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