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34.201.28.181
모바일 메뉴 닫기

DCU홍보

The difference you are making

메인으로

고교-대학 상생 발전을 위한 가톨릭계 고교 간담회
작성일 : 2021/04/30 작성자 : 홍보실_관리자 조회수 : 1648
고교-대학 상생 발전을 위한 가톨릭계 고교 간담회 고교-대학 상생 발전을 위한 가톨릭계 고교 간담회 고교-대학 상생 발전을 위한 가톨릭계 고교 간담회

‘고교-대학 상생 발전방향 모색을 위한 가톨릭계 고교 간담회’가 4월 29일 산학협력관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학교법인 선목학원 이사장 조환길 대주교, 우동기 총장을 비롯해 선목학원, 순심교육재단 산하 10개 가톨릭계 고교의 교장, 교감, 교목실장 신부, 진학부장 교사 등 60여 명이 참석해 교육 현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유·초·중등 교육기관과 대학 간의 연계 확대 방안이 집중적으로 논의됐다. 대학이 보유하고 있는 인적·물적 자원을 고교 교육에 실질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방법, 가톨릭계 교육기관으로서의 정체성을 구현할 수 있는 대입전형 방향에 대해 심도 있는 토론이 진행됐다. 특히 2025학년도부터 전면 시행되는 고교학점제의 효과적인 운영을 위한 대학과 고교 간의 협력방안에 대해 많은 의견이 오고 갔다.

간담회 전에는 지난 3월 새롭게 조성된 중앙도서관 ‘CIC(Creative Information Commons)’ 축복식이 개최되어 참석자들이 새롭게 조성된 중앙도서관 시설을 견학했다. 또 캠퍼스 내에 있는 천연기념물 512호 ‘스트로마톨라이트(고대 박테리아 생물퇴적화석) 보존지’를 둘러보면서 향후 교육 프로그램으로 활용하는 방안을 모색했다. 우리 대학은 추후 고교에서 교육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캠퍼스 내 스트로마톨라이트 화석 견본을 가톨릭계 고교에 제공할 계획이다.

최상단 이동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