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54.204.142.235
모바일 메뉴 닫기

DCU홍보

The difference you are making

메인으로

피아노과 백혜선 석좌교수, 6월 4일 ‘마스터 클래스’ 개최
배부일 : 2023/05/24 보도언론 : 뉴시스 작성자 : 홍보실_관리자 조회수 : 2490
피아노과 백혜선 석좌교수,  6월 4일 ‘마스터 클래스’ 개최

세계적인 피아니스트 백혜선 대구가톨릭대 석좌교수가 6월 4일 대구 범어대성당 드망즈홀에서 ‘제2회 피아노전공 희망자를 위한 마스터 클래스’를 진행한다.


백 교수가 재능기부 차원으로 대구가톨릭대와 함께 개최하는 이번 행사는 피아노를 전공하고 있는 고등학생, 대학생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석할 수 있다. 대구가톨릭대 음악학과(피아노전공)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본인 연주가 녹화된 동영상과 함께 5월 29일까지 신청하면 대구가톨릭대 음악학과가 최종 참가자를 선발한다. 행사는 총 2회에 걸쳐 진행되며, 1차는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2차는 오후 4시30분부터 6시30분까지다. 참가 학생 외에도 누구나 청강이 가능하다.


이날 행사에서 백 교수는 미래의 피아니스트를 꿈꾸는 참가학생들의 연주를 차례로 듣고 개별적으로 곡의 해석과 표현, 연주 기법 등을 지도할 계획이다.


대구 출신의 백혜선 대구가톨릭대 석좌교수는 현존하는 세계의 100인 피아니스트에 선정됐으며, 차이콥스키 국제콩쿠르, 퀸 엘리자베스 콩쿠르 등에서 수상하며 세계 무대에 알려졌고, 활발한 연주 활동과 후학 양성에 매진하고 있다. 현재 미국 보스턴 뉴잉글랜드 교수로 재직 중이다.


최상단 이동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