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18.97.14.91
모바일 메뉴 닫기

DCU홍보

The difference you are making

메인으로

미래 창업가들의 무대…대구가톨릭대, 청소년 해커톤 열기 후끈
배부일 : 2025/06/18 보도언론 : 베리타스알파 작성자 : 홍보팀 조회수 : 6436
미래 창업가들의 무대…대구가톨릭대, 청소년 해커톤 열기 후끈

90여 명의 경북 중·고생 한자리에창의적 아이디어로 지역 문제 해결 나서

 

대구가톨릭대(총장 성한기)는 지난 13일부터 1박 2일간 2회 경상북도 창업동아리 청소년 창업 해커톤 대회를 개최했다.

 

해커톤(Hackathon)’은 해킹(hacking)과 마라톤(marathon)의 합성어로제한된 시간 안에 팀을 구성해 문제를 해결하는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뜻한다이번 대회는 경상북도교육청연구원이 주관하는 경북지역창업체험센터’ 사업의 일환으로청소년들의 창의력과 문제해결 능력그리고 창업가 정신을 키우는 데 목적을 두고 마련되었다.

 

이번 대회는 경산여중문성중신상중 등 중학교 9개교와 경북자연과학고경산여고 등 고등학교 4개교에서 총 90여 명의 학생들이 참가해 지역문제 해결을 위한 뜨거운 아이디어 대결을 펼쳤다.

 

대회는 리드로컬 김경덕 대표의 아이디어 발굴 및 사업계획서 작성법’ 특강을 시작으로대구가톨릭대 창업경영학과 교수진과 창업대학원생 18명으로 구성된 멘토단이 팀별 밀착 지도를 맡았다참가 학생들은 실시간 AI 이미지 도용 감지 서비스’, ‘시각장애인을 위한 길안내 서비스 네비링’ 등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표하며 실현 가능성과 창의성을 선보였다.

 

대회를 총괄한 대구가톨릭대 금용필 유스티노자유대학장은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지역 문제를 고민하고 창의적인 해법을 제시하는 모습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며 앞으로도 우리 대학 창업체험센터를 통해 청소년들의 창업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한편대구가톨릭대는 청소년 대상 창업 교육 프로그램을 꾸준히 운영 중이며향후 해당 대회를 전국 단위로 확대할 계획이다.


최상단 이동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