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3.137.172.123
모바일 메뉴 닫기

대학정보

함께 만드는 더 나은 미래

메인으로

언론보도

허준서 학생, 통학버스 예약 앱 개발
배부일 : 2022/04/26 보도언론 : 매일신문 작성자 : 홍보실_관리자 조회수 : 6369
iOS 기반 통학버스 예약 앱을 개발한 대구가톨릭대 소프트웨어융합전공 허준서 학생

  대구가톨릭대(총장 우동기) 소프트웨어융합전공 2학년 허준서 학생이 대학 통학버스를 예약하는 iOS 앱을 개발해 화제다.

  대구가톨릭대는 통학버스 예약을 스마트폰 앱을 통해 운영하고 있는데 현재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기반으로 한 앱만 제공하고 있다. iOS 기반 스마트폰 사용자는 매번 인터넷 브라우저를 통해 통학버스 예약사이트에 직접 접속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는데 허준서 학생이 이 문제를 해결한 것이다.

  허준서 학생은 “구미에서 통학버스를 이용해 등하교하는데 경황이 없을 때는 번거롭게 예약을 해야하는 과정이 매우 불편하게 느껴졌다. 전공 공부를 하다보니 나도 앱을 개발할 수 있겠다는 자신감이 들어 도전하게 됐다”고 말했다.

  허준서 학생은 가상머신을 통해 현재 운영 중인 통학버스 예약 앱과 동일한 기능을 iOS 운영체제에서 구현할 수 있도록 지난 3월부터 프로그램 개발을 시작했다. 전공 수업에서 배운 내용과 각종 웹사이트를 통해 제공되는 정보를 종합하여 프로그램 개발에 성공했고 최근 테스트 작업까지 마쳤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iOS 기반 스마트폰으로도 URL 주소(cu.unibus.kr)를 등록해 바로가기 앱을 설치하면 기존 앱처럼 편리하게 통학버스를 예약할 수 있게 됐다. 정식 앱으로 출시되면 이 절차도 간소화할 수 있어 대학 측과 방법을 협의 중이다. 새롭게 개발한 프로그램은 학내 대학신문과 유튜브를 통해 재학생들에게 홍보를 시작했다. 앞으로도 학생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프로그램을 보완해나갈 계획이다.

  허준서 학생은 “주변의 불편한 부분을 참신한 아이디어로 충분히 해결할 수 있다는 생각을 이번 프로그램 개발을 계기로 하게 됐다. 우리 생활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을 개발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전문가가 되기 위해 앞으로도 전공 공부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상단 이동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