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을 끝까지 책임지는 대학
대구가톨릭대(총장 성한기)는 지난 25일 교내에서 ‘2023년 SW·AI 경진대회’ 시상식을 진행했다.
이날 시상식에는 대구동부고등학교 정지웅 학생이 대상(대구가톨릭대 총장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 외에도 구미전자고, 북삼고, 문경여고, 경북소프트웨어고, 무학고 등 총 11명의 고교생이 입상했다. 입상 고교생은 수상의 기쁨을 나누고, 경진대회를 준비하며 느낀 점과 배운 점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대구가톨릭대 SW중심대학사업단이 주관한 이번 경진대회는 대구·경북 지역 고교생을 대상으로 본교의 개방형 온라인 코딩 학습 시스템인 ‘EVERY CODING 서비스’(http://coding.cu.ac.kr)를 통해 진행되었다. 사업단은 매년 SW·AI 경진대회를 비롯한 다양한 행사를 개최해 지역 인재 육성 및 발굴에 힘쓰고 있다.
김미혜 대구가톨릭대 SW중심대학사업단장은 “이번 경진대회를 비롯한 소프트웨어 가치 확산 프로그램과 SW 인재 전형 등을 통하여 4차 산업을 주도할 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EVERY CODING 서비스’는 대구가톨릭대 교수와 학생들이 자체 개발하였고 지역 사회 코딩 교육을 지원하기 위한 사회공헌의 일환으로 진행되어 왔다. 해당 서비스는 무료이며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