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52.14.0.24
모바일 메뉴 닫기

대학정보

학생을 끝까지 책임지는 대학

메인으로

언론보도

대구가톨릭대, 경북도 특수분야 연수기관 2년 연속 선정
배부일 : 2024/03/14 보도언론 : 뉴시스 작성자 : 홍보팀 조회수 : 7758
대구가톨릭대, 경북도 특수분야 연수기관 2년 연속 선정

대구가톨릭대(총장 성한기)는 8일 경상북도교육청연수원에서 주관하는 ‘2024 상반기 특수분야 연수기관’에 2년 연속 선정되었다.


‘특수분야 연수기관’ 사업은 경상북도교육청연수원에서 시행하기 어려운 특수분야 연수를 우수한 교육인프라를 갖춘 기관을 별도로 선정해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선정으로 대구가톨릭대 SW중심대학사업단 가치확산센터(책임교수 신정훈)는 오는 8월 초·중등학교 교원 및 교육전문직원을 대상으로 ‘인공지능 활용 방법’, ‘코딩 기초’, ‘온라인 소프트웨어교육 역량 강화’와 관련된 직무연수를 무료로 진행한다.


2023년 진행된 연수에는 대구·경북 지역 초중등 교원 15명이 참여했다. 참여 교원은 연수 내용을 바탕으로 수업과 동아리 활동에 활용하여 소프트웨어와 AI 관련 지식 등을 학생들에게 전수했다. 가치확산센터는 지난해 연수 참여 교원의 교육 후기 및 고려 사항 등을 반영하여 더욱 내실 있는 교육을 진행할 방침이다.


김미혜 대구가톨릭대 SW중심대학사업단장은 “이번 특수분야 연수를 통해 교원에게 소프트웨어 수업과 학생 동아리 활동에 도움이 되는 전문성 있는 교육이 진행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우리 대학 컴퓨터소프트웨어학부가 보유한 첨단 교육 인프라를 활용함으로써 이번 교육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최상단 이동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