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3.135.182.172
모바일 메뉴 닫기

대학정보

함께 만드는 더 나은 미래

메인으로

언론보도

대구가톨릭대 교육역량강화사업 37억원 지원받는다
배부일 : 보도언론 : 작성자 : 최곤 조회수 : 8282

대학교육역량강화 재정지원 대학 선정

 

대구가톨릭대 37억여원 지원 받는다

 

 취업률 등 평가지표 작년보다 크게 상승

 정부 지원금은 교육여건 개선 등에 투자

 

 

 

   대구가톨릭대학교(총장 소병욱)가 2010년도 대학교육역량강화 지원사업 대학으로 선정돼 37억4천900만원의 정부 지원금을 받는다.

   교육과학기술부는 17일 교육역량강화 지원사업 대상으로 선정된 수도권 29개 대학과 지방 56개 대학 등 총 85개 대학을 선정하고 2,600억원의 재정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대구가톨릭대는 재학생 1만명 이상 29개 지방대 가운데 대구권에서는 경북대, 영남대, 계명대와 함께 선정됐다.

   선정된 21개 대학의 절반이 국립대인 점을 감안하면 지방 사립대로서는 열악한 여건 속에서 상당한 성과를 이룬 것으로 평가된다. 특히 재학생 1만2천여명 규모로 2만명이 훨씬 넘는 대규모 대학들과의 경쟁에서 선정된 만큼 여러 평가지표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분석된다.

   재정지원 대학은 객관적·정량적 지표로 구성된 공식에 의해 총점 순으로 선정된다. 지표는 취업률(25%), 재학생 충원율(20%), 국제화(5%), 전임교원 확보율(10%), 학사관리 및 교육과정 운영(5%), 1인당 교육비(15%), 장학금 지급률(15%), 등록금 인상수준(5%) 등이다.

   대구가톨릭대는 이 가운데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 취업률이 지난해보다 크게 향상됐다. 지난해는 전체취업률과 정규직취업률 지수를 반영했으나, 올해부터는 국민건강보험공단 직장가입자수로 취업률 산정방식이 바뀌면서 지난해보다 순위가 크게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1인당 교육비 순위도 지난해보다 소폭 상승한 것으로 분석됐다.

   대구가톨릭대는 "37억여원의 재정 지원금은 교육과정 개편, 교육 및 실습활동 지원, 교육여건 개선 등 교육역량 강화를 위해 전략적으로 투자해 '학생이 사랑받는 대학'을 조성하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보도기사 바로보기]

 

조선일보

 

한국대학신문

 

뉴시스

 

대구일보

 

영남일보

 

매일신문

 

대구MBC

 

TBC

 

대구신문

최상단 이동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