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3.15.146.27
모바일 메뉴 닫기

대학정보

함께 만드는 더 나은 미래

메인으로

언론보도

빵 먹고 시험공부 하세요
배부일 : 보도언론 : 작성자 : 최곤 조회수 : 5032

 

“빵 먹고 시험공부 하세요”

 

대구가톨릭대, 기말고사 기간 아침대용식 제공

학생들 “챙겨줘서 정말 고마워요” 인기 폭발

 

 

 

 

   대구가톨릭대학교(총장 소병욱)가 학기말고사 기간을 맞아 아침을 못 먹고 일찍 집을 나선 학생들에게 빵과 음료수를 제공, 학생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대구가톨릭대는 7∼18일(토·일요일 제외) 매일 오전 7시30분부터 8시20분까지 효성캠퍼스 정문과 후문, 루가캠퍼스(의과대학 및 간호대학)에서 소병욱 총장을 비롯한 교수들과 총학생회 간부들이 등교하는 학생들에게 아침식사용 빵을 나눠주고 있다.

 

  

 

   시험공부를 하느라 새벽에 집을 나선 학생들, 도서관 자리를 잡기 위해 기숙사를 일찍 나온 학생들, 통학버스에서 내린 학생들 모두 빵 한 개와 물 한 통을 받으며 힘을 얻는다. 교수들도 “빵 먹고 시험공부 열심히 하세요”라며 격려한다. 학생들에겐 빵 한 개와 격려 말씀이 큰 ‘에너지’가 되고 있다.

 

   하루 평균 약 900개의 빵과 물이 금세 동날 정도로 학생들에겐 인기 폭발이다. 학생들은 처음엔 “웬 빵이야”라며 의아해했지만 이젠 빵을 하나 더 달라고 요구하기도 한다. 친구 것까지 챙겨가는 학생도 생겼다.

 

   지리교육과 2학년 정은지씨(20)는 “집에서 일찍 나오느라 아침을 못 먹었는데 학교에서 이렇게 빵을 챙겨줘서 정말 고맙다”고 말했다.

 

   소병욱 총장은 “시험기간에 식사도 제대로 못하고 시험공부를 하는 모습이 안타까워 빵과 음료수를 준비했다”며 “학생들이 학교와 교수님들로부터 늘 사랑받고 있다는 느낌을 받았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보도기사 바로보기]

 

매일신문

 

연합뉴스

 

파이낸셜뉴스

 

경북일보

 

대구일보

 

대구신문

 

 

최상단 이동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