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18.119.253.184
모바일 메뉴 닫기

대학정보

함께 만드는 더 나은 미래

메인으로

언론보도

의료분야 융.복합 연구 가속
배부일 : 보도언론 : 작성자 : 최곤 조회수 : 3509

 

대구가톨릭대, 의료분야 융․복합 연구 가속

 

대구한의대와 통합의료센터 구축에 이어

 

대구경북한방산업진흥원과 학연협력 협약

 

 

 

   대구가톨릭대학교(총장 소병욱)가 한의학 및 한방산업과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하며 의료분야의 융․복합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대구가톨릭대는 대구한의대와 협진체제를 통한 양․한방 통합의료서비스 구축에 나선 데 이어 한방산업 발전을 위한 연구기관과의 협력에도 적극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대구가톨릭대는 6일 (재)대구경북한방산업진흥원(원장 이형호)과 학․연협력을 협약했다. 두 기관은 한방산업의 육성 및 발전을 위한 연구인력을 교류하고, 세미나와 연구발표회 등의 학술정보를 교류하기로 했다. 또 국가 연구과제를 공동으로 제안하고 수행할 것을 약속했다.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한의약 전문연구기관인 대구경북한방산업진흥원과 대구가톨릭대의 협약은 양․한방 통합의료서비스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소병욱 대구가톨릭대 총장(왼쪽)과 이형호 대구경북한방산업진흥원장이 학.연협력 협약을

    체결한 뒤 협약서를 보이고 있다.

 

 

   소병욱 대구가톨릭대 총장은 "양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의료분야의 전문성을 기초로, 실질적이고 긴밀한 상호협력을 통해 우리 지역에 적합한 통합의료서비스의 선도모델을 제시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대구가톨릭대는 5대 난치성 질환(폐암, 간암, 뇌졸중, 치매, 당뇨)에 대한 연구 및 치료기술 확보를 목표로 대구한의대와 함께 양․한방 협진 치료시스템을 갖춘 통합의료센터를 2013년 개원할 계획이다.

 

   또 인간의 생명과 삶을 아우르는 모든 기구와 역량을 총결집한 Human Eco-Bio Science Cluster를 가동해 의약․보건․생명과학 분야의 융․복합 연구에 주력하고 있다.

 

 

[보도기사 바로보기]

 

☞ 대구MBC

 

경북일보

 

뉴시스

 

연합뉴스

 

파이낸셜뉴스

최상단 이동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