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3.149.255.196
모바일 메뉴 닫기

대학정보

함께 만드는 더 나은 미래

메인으로

언론보도

취업교육 전용시설 취업.창업센터 완공
배부일 : 보도언론 : 작성자 : 최곤 조회수 : 3443

 

취업프로그램 원스톱서비스...'최고'수준 취업교육 전용시설

 

대구가톨릭대 취업.창업센터 완공

 

 

 

   대구가톨릭대학교가 취업교육 전용시설인 취업·창업센터를 건립하고 취업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열고 있다. 최첨단 시설의 하드웨어에 차별화된 취업교육이라는 소프트웨어를 장착해 학생들의 최대 고민인 취업문제를 해결하고 있다.

  

 

 

    대구가톨릭대는 본관과 정문 사이에 전국 최고 수준의 취업·창업센터를 완공하고 11월 30일 개소식을 갖는다. 지상 5층, 지하 1층에 연면적 6,000㎡ 규모로 건립한 취업·창업센터는 취업에 관한 모든 프로그램들이 체계적으로 통합·관리·운영돼 학생들에게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취업지원을 위한 행정업무뿐 아니라, 재학생 및 졸업생을 위한 특별취업교육, 채용정보 제공, 취업 준비 및 자기계발을 위한 그룹활동, 취업지원 회의와 세미나, 창업지원 서비스, 취업이 보장되는 기업맞춤형 취업프로그램, 산학네트워크 형성 등 취업지원에 관한 모든 서비스가 제공된다. 또 지역 산업체 임직원 재교육, 학생들의 취업을 돕기 위한 산학네트워크 구축도 이곳에서 이뤄지는 등 취업교육의 '메카'로서 부족함이 없다.

   1층에는 취업지원팀 사무실과 English Cafe, 취업독서실이 들어서 있다. 2층은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학습의 장으로, Job Cafe, e-러닝 교육실, 멀티미디어 교육실, 여학생커리어개발실 등이 자리잡았다.

   3층은 학생상담센터, 개인 및 집단 상담실, 창업교육실, 교수학습개발센터로 꾸며져 있고, 4층에는 면접실습실과 셀프면접실이 있다. 셀프면접실에서는 자신의 면접 모습을 모니터링하며 면접에 대한 자신감을 높일 수 있다. 5층은 취업교육을 위한 강의실이 갖춰져 있다.

   소병욱 총장은 "학생들의 취업을 위해 학교의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많은 학생들이 최첨단 시설에서의 우수한 취업교육 프로그램을 잘  활용해 자신의 취업경쟁력을 더욱 높이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곳을 이용하는 학생은 취업준비특별반 학생 등 하루 1천명이 넘는다. 학생들은 취업 강의를 듣는 것뿐 아니라 취업교육교수와의 상담, English Cafe에서의 영어 학습, 각종 취업정보 수집 등을 통해 취업 준비를 알차게 하고 있다.

   학생들의 반응도 뜨겁다. 김용대씨(23·언론영상전공 3학년)는 "다른 학교에는 없는 취업교육 전용시설이라는 데 자부심을 느낀다. 학교에서 학생들을 위해 많은 투자를 해 취업교육에 전력하고 있는 점이 고맙다"고 말했다. 권아랑씨(여·20·영어영문학과 2학년)는 "취업·창업센터 건립은 저학년부터 취업준비를 철저히 해야 한다는 강력한 동기유발이 됐다"고 말했다.

   취업교육 전용시설로 건립된 대구가톨릭대 취업·창업센터. 이곳에서는 취업과 관련된 모든 프로그램들이 통합·관리·운영돼 학생들에게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언론기사 바로보기]

 

대구MBC

 

동아일보

 

매일신문

 

중앙일보

 

경향신문

 

경북일보

 

파이낸셜뉴스

 

TBC

 

연합뉴스

 

대구신문

 

뉴시스

 

한국일보

 

영남일보

 

세계일보

 

서울경제

 

데일리안

 

매일신문

 

한국대학신문

최상단 이동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