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18.188.85.175
모바일 메뉴 닫기

대학정보

함께 만드는 더 나은 미래

메인으로

언론보도

성공 CEO 초청, 특강형 창업 교과목 인기
배부일 : 보도언론 : 작성자 : 최곤 조회수 : 2608

 

대구가톨릭대, 특강형 창업 교과목 '인기'

 

 

창업성공 CEO 잇따라 초청, 창업노하우 전수

 

아이템 선정과 자금 조달 등 창업계획도 수립

 

마케팅․인사 등 직무역량향상 강의도 큰 도움

 

 

   대구가톨릭대학교(총장 소병욱)가 재학생들의 창업 마인드 고취를 위해 개설한 특강형 창업 교과목이 학생들의 큰 관심을 끌고 있다.

 

   2학기에 신설된 '성공창업전략'(일반교양 2학점)이라는 과목은 창업에 성공한 CEO의 특강, 직무역량을 높이기 위한 세무사, 경영지도사, 노무사, 소상공인지원센터 상담사 등의 강의, 조별 모의경영 등으로 구성돼 학생들이 창업에 대한 폭 넓은 지식과 경험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10월 4일 '젊은 Googler의 편지'를 쓴 김태원씨(구글 차장)가 '성공적인 창업과 미래설계를 위한 대화'라는 주제로 특강을 했다. 지난 9월 8일에는 벌집삼결살 이승환 대표가 초빙돼 '사람 부자 만들기'라는 주제로 프랜차이즈 업계에 대해 자세히 설명했으며, 20일에는 싸이월드 창업자인 이동형 (주)나우프로필 대표가 새로운 인터넷 공간을 창출한 싸이월드의 창업 과정 등을 이야기하며 창업에 도전하는 자세에 대해 강의했다.

 

   학생들 관심도 뜨겁다. 전자공학과 2학년 신경식 씨(24)는 "외식업 창업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는데, 창업에 성공한 CEO의 강의를 통해 성공 노하우를 들을 수 있었으며, 세무사의 특강에서 세금 감면 혜택 등에 대해 자세히 알게 되었다"고 말했다.

 

   10월 6일 '아딸(아버지튀김 딸떡볶이)' 이경수 대표, 11월 10일 카카오톡 박용후 대표가 차례로 방문해 성공창업의 비결과 도전정신 등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이 교과목은 소상공인지원센터 상담사의 도움을 받아 학생들이 직접 창업 아이템을 선정하고 자금을 조달하는 등의 구체적 창업계획을 수립해보는 과정도 있어 실제 창업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또한 경영에 필요한 관리 및 인사, 마케팅 등에 대한 전문지식을 쌓을 수 있도록 세무사 등 전문가를 초청해 특강을 갖고, 창업의 성공과 실패 사례를 폭 넓게 공유함으로써 성공창업을 위한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진행하고 있다.

 

   조용현 산학연구처장은 "창업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이 아주 높고 실제 성공창업으로 이끈 분들도 많아 창업 교과목을 개설했다"며 "창업을 꿈꾸는 학생들이 전문가의 강의를 바탕으로 치밀한 창업 준비를 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구가톨릭대는 특강형 창업교과목 개설에 이어 재학생들이 '프로젝트 창업'을 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할 수 있도록 창업교육 프로그램을 확대할 계획이다.

 

 

[보도기사 바로보기]

 

 

매일신문

 

경북일보

 

대구신문

 

대학저널

최상단 이동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