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18.220.219.33
모바일 메뉴 닫기

대학정보

함께 만드는 더 나은 미래

메인으로

언론보도

취업준비에 여름방학은 없다
배부일 : 보도언론 : 작성자 : 비서홍보팀 조회수 : 9603

취업준비에 여름방학은 없다!
대구가톨릭대, 방학 중 500여명 대상 직무교육 집중 실시

 

  “취업준비에 방학은 없습니다. 오히려 방학은 취업준비생에겐 기회의 시간입니다.”

 

  대구가톨릭대학교(총장 서경돈)가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학생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여름방학 기간 동안 집중적인 취업교육을 실시한다. 특히 채용시점뿐 아니라 취업 후 실무에서도 필요한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을 다양하게 실시하여 이번 여름방학을 기업이 원하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기간으로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방학이 시작됨과 동시에 취업동아리 대표 50여명은 6월 22일부터 1박 2일간 부산 한화리조트에서 합숙훈련에 들어간다. 대구 · 경북지역 유망 중소기업을 방문하여 생생한 실무현장을 체험하고, 대기업 인사담당자 초청 취업대비 교육이 예정되어 있으며 지난 한 학기동안의 취업동아리 활동을 평가하고 다음 학기 계획을 수립하는 시간도 가진다.

 

  또한 대구가톨릭대는 졸업을 앞둔 4학년 재학생 50명을 소수정예로 선발하여 6월 25일부터 1박 2일간 대구가톨릭대 청통수련원에서 취업캠프를 실시한다. 취업관련 전문가와 함께 이틀간 합숙훈련을 하면서 최신 채용정보, 취업서류 작성법, 이미지 메이킹, 면접대비 훈련 등 취업 준비 전 과정에 필요한 교육을 빡빡한 일정으로 소화하게 된다.

 

  실제 취업 후 실무에서 필요한 능력을 키우기 위한 직무교육도 시행된다. 6월 28일, 29일은 프리젠테이션 스킬 교육, 7월 2일, 3일은 커뮤니케이션 스킬 교육이 각각 14시간 과정으로 100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기업에서 필요한 전산능력을 키우기 위한 전산교육도 6월 25일부터 7월 6일까지 40시간 과정으로 40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영어실력을 중요한 채용기준으로 선택하는 기업이 늘어나는 최근 추세에 맞춰 취업영어 강좌도 개설된다. 6월 25일부터 7월 20일까지 총 40시간 과정으로 150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전문 영어강사를 초빙하여 취업에 필요한 영어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여름방학 기간 중에 실시하는 교육임에도 불구하고 학생들의 반응은 뜨겁다. 교육 신청을 인터넷으로 공지한지 며칠 되지도 않아 모든 교육이 정원을 초과하여 선착순으로 참가자를 선발했을 정도. 이번 여름방학 취업캠프에 참가하는 천원준(경영학과 4학년, 25세)씨는 “방학에는 쉬고 싶은 것이 사실이지만 취업준비생에게 그런 생각은 사치”라며 “전문가에게 체계적으로 교육을 받고 싶어 프로그램에 신청했다”고 말했다.

 

  취업경력개발처장 김화민(전자공학과) 교수는 “정규 수업시간에 구애받지 않는 방학기간에 집중적으로 취업 교육을 실시하면 더욱 높은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라는 취지로 방학 중 다양한 교육을 마련했다”며 “학교에서 제공하는 취업 교육에만 적극적으로 참여해도 취업의 문이 그렇게 좁게 느껴지지는 않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보도기사 바로보기]

 

☞ 매일신문

http://www.imaeil.com/sub_news/sub_news_view.php?news_id=27381&yy=2007

 

☞ 경북매일신문

http://www.kbmaeil.com/local_news/?CATE=local_news&CATE2=local_news_b&CATE3=10157&CATE4=

최상단 이동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