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52.15.179.90
모바일 메뉴 닫기

대학정보

함께 만드는 더 나은 미래

메인으로

언론보도

GLP센터, 반복투여독성시험 기관 정부 인증 받아
배부일 : 보도언론 : 작성자 : 최곤 조회수 : 4296

 

 GLP센터, 반복투여독성시험 기관 정부 인증

 

독성시험 선진화 분석기법 개발…국내 대학 최초

 

 

 

   대구가톨릭대학교(총장 소병욱) GLP(Good Laboratory Practice : 비임상시험기준)센터가 독성시험의 수행과 해석에 대한 선진화 분석기법을 국내 최초로 개발해 5일 식품의약품안전청, 농촌진흥청, 국립환경과학원으로부터 반복투여독성시험에 대한 인증을 받았다.

 

   독성시험 중 가장 중요한 반복투여독성시험은 시설 및 장비를 비롯하여 인원이 많이 소요되는 시험으로, 그 동안 약 15억 원의 투자와 인력 보강을 통해 이루어졌다. 반복투여독성시험 인증은 전국 대학 최초이다.

 

 

  

   대구가톨릭대 GLP센터에서 독성시험 실습교육을 하는 모습.

 

 

   대구가톨릭대는 이번 정부기관 인증으로 첨단의료복합단지의 신약개발지원센터 및 임상시험센터와 연계해 지역의 의약품 개발에 중추적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허용 대구가톨릭대 GLP센터장(산업보건학과 교수)은 "이번 정부 인증을 계기로 건강기능성식품을 비롯하여 천연물신약 및 한약제제 개발에 필요한 독성시험을 모두 수행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GLP란 의약품, 화장품 등의 독성시험에 대한 신뢰성을 보증하기 위하여 연구인력, 실험시설·장비, 시험방법 등 시험의 전 과정에 관련되는 모든 사항을 조직적,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규정이다. 2003년 1월부터 의약품 등록 시 모든 독성시험은 식품의약품안전청에서 인증하는 GLP기관에서 제출한 시험자료만 인정되고 있다.

 

 

[보도기사 바로 보기]

 

영남일보

 

매일신문

 

경북일보

 

뉴시스

 

대학저널

최상단 이동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