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3.15.240.208
모바일 메뉴 닫기

대학정보

함께 만드는 더 나은 미래

메인으로

언론보도

대구가톨릭대, 지역 최고 수준 부설유치원 완공
배부일 : 보도언론 : 작성자 : 비서홍보팀 조회수 : 6470

대구가톨릭대, 지역 최고 수준 부설유치원 완공


지하 1층-지하 5층 규모에 친환경 소재로 설립, 내년 3월 첫 신입생 모집

 

  대구가톨릭대학교(총장 서경돈)가 ‘대구가톨릭대학교 부설유치원’의 공사를 완공하고 7일 오후 3시 준공기념 축복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대구대교구 조환길 보좌주교를 비롯해 대구가톨릭대 서경돈 총장, (주)현대건축사사무소 김무권 대표, (주)서한 조종수 대표 등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했다.

 

 

 

[대구가톨릭대학교 부설유치원 준공기념 축복식에서 대구대교구 조환길 보좌주교(가운데)와 대구가톨릭대 서경돈 총장(왼쪽에서 네 번째) 등 관계자들이 테이프를 자르고 있다]

  대구가톨릭대는 대학 내 교육 인프라 및 전국 가톨릭 유아교육 기관과의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지역사회에 수준 높은 유아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장을 마련하고자 지난 6월 동구 동호동에 부설유치원을 착공했다. 완공된 유치원은 연면적 약 5,208㎡(약1,576평)에 지하 1층, 지상 5층으로 구성돼 있으며, 유아들의 건강을 위해 건물 전체 내부는 친환경 소재로 마감했다.
 
  지하 1층에는 주차장과 발전기실을, 지상 1~2층에는 교실 8실을 포함해 도서관, 실내체육관, 종교실, 예절실, 아트룸, 생태학습실, 야외데크 등 유아의 성장 및 정서개발을 위한 특별공간까지 갖추었다. 지상 3~5층은 강당, 사무실 등 유아 교육을 위한 다목적 공간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7일 준공기념 축복식을 가진 대구가톨릭대학교 부설유치원의 전경]

 

  완공된 유치원은 내년 3월 개원해 첫 신입생을 모집한다. 대구가톨릭대는 가톨릭 정신을 바탕으로 한 인성교육, 우수한 시설을 이용한 도서관 중심 학습, 자연친화적 체험학습 위주로 차별화 된 교육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다.

 

 

[보도기사 바로보기]

 

매일신문

 

영남일보

 

대구신문

 

데일리안

최상단 이동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