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3.145.59.99
모바일 메뉴 닫기

대학정보

함께 만드는 더 나은 미래

메인으로

언론보도

대구가톨릭대, 내년도 등록금 동결 결정
배부일 : 보도언론 : 작성자 : 비서홍보팀 조회수 : 5932

대구가톨릭대, 내년 등록금 동결 결정


경기 침체 고통분담 차원에서 학내 구성원 의견 수렴해 결정

 

 

  대구가톨릭대학교(총장 서경돈)가 최근 어려운 경제상황에 따른 사회적 고통을 분담하고자 2009학년도 등록금을 전년도 수준에서 동결하기로 결정했다.

 

  대구가톨릭대는 현재 계획 중인 최첨단 종합 강의동 신축, 장학금 및 교육 프로그램 확대, 교직원 복지개선 등 교육 인프라 확충을 위해 추가적인 재원 마련이 불가피한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학부모 및 학생들의 학비 부담을 덜어 주기 위해 등록금 동결하기로 9일 실시된 올해 마지막 교무위원회 회의에서 학내 구성원들의 의견을 모아 최종 결정했다. 학교법인 선목학원(최영수 이사장 대주교)도 학교의 결정에 적극 공감하고 최대한 지원키로 했다.

 

  등록금이 전년도 수준에서 동결되더라도 재학생들의 장학금 지원이나 복지개선, 교육과 연구의 질을 높이기 위한 필수적인 투자는 중단 없이 꾸준히 실시해나갈 계획이다. 등록금 동결에 따라 발생하는 예산 부족분에 대해서는 경영 효율성 제고, 긴축 재정 운영을 통한 예산 절감 등으로 만회해 나가기로 했다.

 

  대구가톨릭대는 지난 달부터 2009학년도 등록금 책정을 위해 학생, 교수, 직원 모두가 참가하는 실무위원회 회의를 수차례 개최해 학내 구성원들의 의견을 수렴해 왔으며 최종적으로 9일 실시된 올해 마지막 교무위원회 회의에서 등록금 동결을 결정했다.

 

[보도기사 바로보기]

 

MBC

 

☞ 동아일보

 

한겨레

 

서울신문

 

경향신문

 

연합뉴스

 

매일신문

 

영남일보

 

☞ 대구일보

 

경북일보

 

대구신문

최상단 이동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