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만드는 더 나은 미래
세계 최고급 ‘버즈 알 아랍’ 호텔 수석주방장
권영민씨 대구가톨릭대 특강
명사초빙교수 자격 … 4일 오후 3시 ‘대학생으로서의 꿈과 도전’ 주제로
세계 최고급 호텔 ‘버즈 알 아랍’의 수석주방장인 권영민(영어이름 에드워드 권, 38세)씨가 명사초빙교수의 자격으로 대구가톨릭대를 방문해 특강을 실시한다.
권씨는 3월 4일 오후 3시 대구가톨릭대 하양캠퍼스 소강당에서 ‘대학생으로서의 꿈과 도전’을 주제로 한 특강을 통해 어려운 상황을 이겨내고 세계 최고의 자리를 차지한 자신의 경험담을 나누며 재학생들에게 글로벌 인재가 되는 꿈과 희망을 전해줄 계획이다.
이번 특강 후에도 권씨는 향후 국내를 방문할 때마다 대구가톨릭대 학생들을 대상으로 특별 강연을 실시하게 되며, 방학기간에는 호텔경영학과 학생들을 직접 두바이 현지로 데려가 현장 체험학습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권씨는 2000년 미국에서 요리 실력을 연마하기 시작해, 2003년에는 미국 요리협회가 선정하는 ‘젊은 요리사 톱10’에 선정되기도 했으며, 그 후 ‘미국 캘리포니아 호텔’ 조리차장, ‘중국 톈진 쉐라톤 그랜드 호텔’ 총주방장, ‘두바이 페어몬트 호텔’을 거쳐 2007년 마침내 세계 최고 호텔로 평가받는 두바이의 ‘버즈 알 아랍 호텔’의 수석주방장으로 선발돼 이 분야 세계 최고 자리를 차지한 인물이다.
대구가톨릭대는 이번 학기 신설한 호텔관광대학을 국내 최고 수준의 교육과정을 갖춘 학과로 운영한다는 목표로 교수진을 구성했으며 그 일환으로 권 씨를 1월 1일자로 호텔관광대학 호텔경영학과 명사초빙교수로 임용했다.
[보도기사 바로보기]
☞ MBC
☞ 동아일보
☞ 중앙일보
☞ 매일신문
☞ 영남일보
☞ 연합뉴스
☞ 경북일보
☞ 대구일보
☞ 대구신문
☞ 경북매일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