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3.136.236.119
모바일 메뉴 닫기

대학정보

함께 만드는 더 나은 미래

메인으로

언론보도

박환재 교수, 3년 연속 국제인명사전 2곳 등재
배부일 : 보도언론 : 작성자 : 비서홍보팀 조회수 : 8754

 

박환재 교수, 3년 연속 국제인명사전 2곳 등재
재화의 경제적 가치를 평가하는 새로운 모델 개발 업적

 

 

 대구가톨릭대학교(총장 서경돈) 부동산통상학부 박환재 교수(48세)가 세계 3대 인명사전으로 꼽히는 영국 캠프리지의 IBC(International Biographical Centre) 국제인명사전[21세기 업적상(The 21st Century Award of Achievement), 21세기 저명 지식인 2000인(2000 Outstanding Intellectuals of the 21th Century)]과 마르퀴즈 후즈 후(Marquis Who‘s who) 2008년판에 동시에 등재됐다.  이로써 박 교수는 두 국제인명기관에 2006년, 2007년에 이어 3년 연속으로 이름을 올리게 되었다.

 

  공공재, 자원, 환경재 등과 같은 재화의 경제적 가치를 평가하기 위한 새로운 모델 개발, 개인 및 사회의 후생효과를 해석하는 독특한 방법 연구로 국내외 학계에서 관심을 받고 있는 박 교수는 최근 시장 재화의 분배적 편익과 소득효과를 연구한 학술 논문을 발표하는 등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는데 이번 국제 인명사전 등재는 경제 분야 연구에 기여한 이런 공로가 인정된 것으로 분석된다.

 

  ‘IBC’는 40년의 역사를 갖고 있는 영국을 대표하는 인명기관이며, 100년의 역사를 가진 ‘마르퀴즈 후즈 후’는 정보의 정확성, 까다로운 인물선정 등으로 유명하다.

 

 

[보도기사 바로보기]

 

매일신문

 

영남일보

 

대구신문

 

☞ 대구일보

 

경북매일신문

 

 

 

최상단 이동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