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3.17.159.122
모바일 메뉴 닫기

대학정보

함께 만드는 더 나은 미래

메인으로

언론보도

홍철 총장, 직원들에게 책임행정 강조
배부일 : 보도언론 : 작성자 : 홍보실 조회수 : 3110

 

  홍철 총장, 직원들에게 '책임 행정' 강조

 

    직원들과의 대화에서 업무효율성 주문

 

 

   홍철 대구가톨릭대 총장이 직원들과 첫 만남의 시간을 갖고 '책임 행정'을 강조했다.

 

   홍 총장은 14일 200여명의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교내 성바오로관에서 열린 '소통과 화합을 위한 총장과의 만남'에서 "팀장 중심의 책임 행정을 구현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직원들은 대학 행정의 책임자로서 전문성을 갖추고 창의적, 자율적으로 업무에 매진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홍철 대구가톨릭대 총장이 14일 직원들과 대화의 시간을 갖고 있다.

 

 

   책임 행정의 실현을 위해 불필요한 서류를 작성하는 일 등을 없애고, 결재를 간소화하는 등의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또 구성원 간 정보를 공유하고 투명하게 업무를 추진해 달라고 주문했다.

 

   홍 총장은 "교육과학기술부의 3대 국책사업에 모두 선정된 성과를 바탕으로 '잘 가르치는 대학'을 만드는 데 집중해야 한다"며 "우리 대학 졸업생들이 사회에서 모두 인정받도록 열심히 가르쳐 기업이 찾는 대학이 되도록 하자"고 말했다.

 

   홍 총장은 교수들에게도 자율과 책임을 중시하는 대학운영 방침을 밝혔다. 각 처장과 단과대학 학장들에게 권한을 대폭 위임하는 대신 결과에 대한 책임을 묻겠다고 말했다.

 

   지난 8일 시무식에서 '소통과 화합'을 강조한 홍 총장은 매월 직원과의 만남을 시간을 갖고, 구성원 간 정보를 공유하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보도 기사 바로 보기]

 

매일신문

연합뉴스

경북일보

뉴시스

아시아뉴스통신

한국경제

경북매일

헤럴드경제

최상단 이동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