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unity
안녕하세요 ^.^
법학과 4학년 박은정이라고 합니다.
지금도 09학년 졸업생들과 08 코스모스 졸업생들을 뽑기 위한 채용공고가 각 기업에서 올라오고 있습니다.
저도 막상 입사지원서와 자기소개서를 쓰려고 보니 선배들께서 말씀하신 '이력서 한줄'의 소중함을 느끼고 있습니다.
2,3학년 후배님들은 일찍 부터 학내 프로그램을 들어놓으시면 저처럼 4학년 되서 시간에 쫓기는 일이 없을것 같고
저와같은 4학년 분들은 그래도 1학기니까 꼭 들어놓으시면 입사원서쓰실때 도움이 될꺼라 생각합니다.
대게 입사원서서류 제출시, 졸업증명서, 성적증명서, 각종 자격증 증명서를 내는데 '수료증' 사본 제출도 각종 자격증 증명서에 포함하여 제출한다고 들었습니다.
(프리젠테이션이나 커뮤니케이션 스킬 같은 프로그램은 직장인 신분으로는 수업듣고 싶어도 가격과 시간이 마땅치 않다는 이야기도 선배들께서 해주시더군요 ^^)
밑에 '커뮤니케이션 스킬'프로그램을 복사해서 올려두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에 또 뵙겠습니다 ^^^^^^^^^^^^^^^^^^^^^^^*
2009 취업성공 Project! |
2009 취업성공 Project!
본교 재학생들이 사회에 진출하여 조직에 빠르게 적응하고,
기존 구성원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하여 조직 시너지를 창출 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커뮤니케이션 스킬 향상 교실 프로그램을 시행하고자 하오니
재학생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1. 시행일시 : 2009. 4. 6(월) - 7(화) 10:00 - 17:00
2. 시행장소 : 중앙도서관 5층 그룹세미나실
3. 교육대상 : 본교 3, 4학년 재학생
4. 교육인원 : 40명
5. 교육일정
일 정 |
시 간 |
교 육 내 용 | |
1 일 차 |
10:00 ~ 12:30 |
커뮤니케이션 수준진단 |
□ 우리는 어떠한 시대에 살고 있는가? □ 성공 비즈니스맨의 특징 |
12:30 ~ 13:30 |
중 식 | ||
13:30 ~ 15:00 |
관계 커뮤니케이션 |
□ 교류분석 / 자아상태 진단 □ 자아상태 분석 및 구조 | |
15:00 ~ 17:00 |
공감 커뮤니케이션 |
□ 직관력 테스트 □ 대화의 기술 & 경청의 기술 □ 상대방에게 긍정적인 스트로크를 주자 | |
2 일 차 |
10:00 ~ 12:00 |
표현 커뮤니케이션 |
□ 효과적인 말하기 □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지침 |
12:30 ~ 13:30 |
중 식 | ||
13:30 ~ 17:00 |
표현 커뮤니케이션 |
□ 회의란 무엇인가? □ 회의의 목적 및 형태 |
6. 신청관련 사항
가. 신청기간 : 2009. 3. 31(화) - 4. 3(금) 15:00까지
나. 신청방법 : 취업지원팀 방문 접수 또는 온라인 접수
[신청서 다운로드 →작성 → 이메일 발송(job@cu.ac.kr)]
※신청서 양식은 공지사항에 등재되어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다. 선발기준 : 신청인원이 교육 정원을 초과할 경우 선착순으로 선발
라. 선발공지 : 최종 선발자는 학교 홈페이지 열린광장 및 취업경력개발처 홈페이지 [공지사항]게시
마. 유의사항 :
- 프로그램 시행일시, 장소, 교육정원 확인 후 신청
※ 수강 정원의 70% 이하 신청 시 프로그램이 연기되거나 취소 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7. 기타사항
- 교육 당일 불참으로 인해 선의의 피해자가 생기지 않도록 참여 의지가 확실한 학생만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8. 문의처 : 취업경력개발처 취업지원팀 (T.850-3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