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52.14.0.24
모바일 메뉴 닫기
상단배경사진

DCU광장

Community

메인으로

학사공지(수업/학적)

2021학년도 여름 계절학기 시행 안내
작성일 : 2021/04/23 작성자 : 수업학적팀 조회수 : 13450
2021학년도 여름 계절학기 시행 안내
■ 계절학기 수업 기간 : 2021.06.21.(월) ~ 2021.07.09.(금) [주말 및 공휴일 제외]
    - 2021학년도 여름 계절학기는 혼합수업으로 진행할 예정
    - 폐강정정 이전에 과목별 교과목의 운영 방법을 학사공지에 공지할 예정
1. 수강신청 기간 : 2021.05.06.(목) ~ 2021.05.11(화) 매일 10:00~17:00
가. 수강신청대상자 : 재학생, 휴학생, 미졸업생(졸업연기자 포함) 중 수강 희망자
나. 수강신청가능학점 : 6학점 이내(사이버강좌 포함)
다. 수강신청메뉴 : 학생지원통합시스템(COSMOS+)?수업/성적?수강?계절학기 수강신청
                  (계절학기 수강신청 - [개설강좌 확인]에서 강좌 목록 및 수업시간 확인 가능)
2. 폐강공고 : 2021.05.13.(목) 13:00 예정
- 본인이 신청한 교과목의 폐강 여부 반드시 확인 필요
3. 폐강정정 기간 : 2021.05.17.(월) ~ 2021.05.18(화) 매일 10:00~17:00
가. 수강신청가능학점 : 6학점 이내(사이버강좌 포함)
나.  폐강되지 않은 교과목은 정정 불가 / 수강신청 가능학점이 남은 학생 수강 신청 가능
4. 수강료 납부기간 : 2021.05.25.(화) 10:00 ~ 2021.05.27.(목) 17:00
가. 학점당 : 72,000원(현장실습지원센터에서 개설한 현장실습 교과목은 학점당 20,000원)
나. 고지서 출력 기간 : 2021.05.25.(화) 10:00~
다. 고지서 출력 방법 : 학생지원통합시스템(COSMOS+)?수업/성적?수강?계절학기 수강신청?[고지서출력]
라. 납부방법 : 은행창구 납부(대구은행 전국지점) 또는 가상계좌 입금
마. 2021.05.27(목) 17시 이후 수강료 미납된 경우 수강취소 처리
바. 보훈(본인)장학생은 수강료 납부 후 장학지원팀[종합민원센터(A3) 201호, ☎ 850-2953]으로 등록금 영수증 1부와 통장사본 1부 제출 
5. 미등록 폐강공고 : 2021.05.28.(금) 13:00 예정
- 본인이 신청한 교과목의 폐강 여부 반드시 확인 필요
6. 미등록 폐강정정 : 2021.06.01.(화) ~ 2021.06.02.(수) 매일 10:00 ~ 17:00
  - 미등록 폐강정정 신청교과목 수강료 납부 기간 : 2021.06.07.(월) 10:00 ~ 2021.06.09.(수) 17:00
7. 환불신청기간 안내
수강료 전액 환불(수업개시일전) : 환불신청기간 : 2021-06-14 ~ 2021-06-15 / 서류마감일 : 2021-06-18
수강료의 3분의 2 해당액(수업일수 3분의 1경과 이전) : 환불신청기간 : 2021-06-21 ~ 2021-06-25 / 서류마감일 : 2021-06-30
수강료의 2분의 1 해당액(수업일수 3분의 1경과한 날부터 2분의 1경과 이전) : 환불신청기간 : 2021-06-28 ~ 2021-06-29 / 서류마감일 : 2021-07-02
수강취소불가(환불불가)(수업일수 2분의 1 경과 이후) 
   * 환불 예정일 : 전액환불(2021-06-30) / 수강료 2/3 환불(2021-07-12) / 수강료 1/2 환불(2021-07-12)    ( ※ 교내 지출일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8. 사이버강좌(교양선택) 온라인 시험 일정  : 시험시간 및 장소는 별도 공지 예정
재미있는 뇌이야기, 사랑과성, 문화예술로 본 서양사의 경우 수강정원 300명, 시험일자는 2021년 7월 10일(토) 온라인 시험예정이며, 시험시간은 추후 안내 예정
9. 사이버강좌(전공선택) 시험 일정  : 시험시간 및 장소 관련은 해당 교과목 담당 교수에게 문의
※ 사이버강좌(교양선택 및 전공선택)의 경우 오프라인 시험시간이 중복되는 경우 동시에 수강신청 불가하며, 계절학기 수강신청시 타교과목과의 수업시간 및 시험시간이 중복되지 않도록 수강신청하시기 바랍니다.(타수업시간 및 시험시간이 중복되어 시험 미실시 및 결석에 대한 책임은 학생 본인에게 있습니다.)
10. 기타 유의사항
가. 졸업예정자 및 졸업연기자의 경우 졸업요건을 반드시 확인 후 수강신청하여야 함
나. 휴학 중인 학생이 계절학기에 취득할 수 있는 학점은 재학기간 중 통산하여 최대 12학점(군 복무 중 취득한 학점 포함)까지임
11. 수강확인서 조회
  가. 학생지원통합시스템(COSMOS+) ? 수업/성적 ? 수강 ? 수강확인서 조회
  나. 수강신청, 폐강정정, 미등록폐강정정 후 반드시 본인의 수강확인서를 조회하여 수강신청 및 폐강여부 확인 필요
12. 문의처
  - 수업학적팀[종합민원센터(A3) 1층] ☎ 053)850-3577 2021학년도 여름 계절학기 시행 안내 2021학년도 여름 계절학기 시행 안내
최상단 이동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