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18.217.106.26
모바일 메뉴 닫기
상단배경사진

DCU광장

Community

메인으로

학사공지(수업/학적)

2021학년도 2학기 학사 운영 안내
작성일 : 2021/07/26 작성자 : 수업학적팀 조회수 : 16285
2021학년도 2학기 학사 운영 안내
1. 수업운영 원칙
- 담당교수는 대면수업/혼합수업/비대면수업에 관계없이, 모든 과목의 수업을 수업시간표상에 정해진 시간에 해당 강의실에서 실시간으로 수업을 진행함
2. 과목 유형별 수업운영 방법
-이론:혼합수업
-이론및실험실습: 이론은 혼합수업, 실험실습은 대면수업
-실험실습:대면수업
-실기:대면수업
※혼합수업의 경우 전체 학생이 좌석 한 칸 띄워 앉기가 가능한 경우 대면수업도 가능(3단계 이상일 경우 좌석 두 칸 띄워 앉기)
- 대면수업의 경우 좌석 한 칸 띄워 앉기(칸막이 있는 경우는 제외)
- 실습실/실기실 여건상 띄어 앉기가 어려운 경우 마스크 착용, 가급적 대화 자제 등 개인방역 철저히 준수
- 신학대학, 의과대학, 간호대학의 경우 수업특성에 맞추어 자체적으로 운영
3. 수업운영 방법 조회 및 선택
- 과목별 수업운영 방법은 본 수강신청 기간 이전에 수업계획서에서 확인가능
  ※ 수업운영 방법 확인 등 자세한 사항은 추후 안내
- 학생은 수강신청 이후 혼합수업으로 표시된 과목에 한하여 본인의 희망수업방식(대면수업 또는 비대면수업)을 선택함
  ※ 선택 메뉴 : 학생지원포털 → 수업/성적 → 수강 → 수강확인서조회
- 이론 및 실험실습 교과목의 경우 실험실습 부분은 대면수업으로 진행하므로 학생이 선택 가능한 희망수업 방식은 이론 부분에만 적용됨
4. 성적평가 방법 : 상대평가
5. 중간고사 및 기말고사 : 대면시험 원칙(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변동 가능)
6. 기타사항
- 코로나19 상황, 백신 접종 추이, 정부정책 등에 따라 시험운영 및 수업방식은 변경될 수 있음
- 휴강으로 인한 보강은 주말 및 공휴일에도 가능하며, 주말 및 공휴일에 보강할 경우 온라인 보강(실시간강의 또는 LMS업로드) 원칙
최상단 이동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