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18.116.50.163
모바일 메뉴 닫기
상단배경사진

DCU광장

Community

메인으로

학사공지(수업/학적)

2021학년도 겨울 계절학기 시행 안내
작성일 : 2021/10/27 작성자 : 수업학적팀 조회수 : 9106
2021학년도 겨울계절학기 시행 안내
■ 계절학기 수업 기간 : 2021.12.20.(월) ~ 2022.01.07.(금) [주말 및 공휴일 제외]
  ※ 수업운영 방법은 과목유형에 따라 대면수업(실험,실습,실기 교과목) 및 혼합수업(이론 교과목)으로 운영되며, 향후 정부정책에 따라 대면수업으로 변경될 수 있음
1. 수강신청 기간 : 2021.11.02.(화) ~ 11.05.(금) 매일 10:00~17:00
가. 수강신청대상자 : 재학생, 휴학생, 미졸업생(학사학위취득 유예자 포함) 중 수강 희망자
나. 수강신청가능학점 : 6학점 이내(사이버강좌 포함)
다. 수강신청메뉴 : 학생지원포털(COSMOS+) ? 수업/성적 ? 수강 ? 계절학기 수강신청
                  (계절학기 수강신청에서 강좌 목록 및 수업시간 확인 가능)
2. 폐강공고 : 2021.11.09.(화) 13:00 예정
- 본인이 신청한 교과목의 폐강 여부 반드시 확인 필요
3. 폐강정정 기간 : 2021.11.11.(목) ~ 11.12.(금) 매일 10:00~17:00
가. 수강신청가능학점 : 6학점 이내(사이버강좌 포함)
나. 폐강되지 않은 교과목은 정정 불가 / 수강신청 가능학점이 남은 학생 수강 신청 가능
4. 수강료 납부기간 : 2021.11.23.(화) 10:00 ~ 11.25.(목) 17:00
가. 학점당 : 72,000원(현장실습지원센터에서 개설한 현장실습 교과목은 학점당 20,000원)
나. 고지서 출력 기간 : 2021.11.23.(화) 10:00 ~
다. 고지서 출력 방법 : 학생지원포털(COSMOS+) ? 수업/성적 ? 수강 ? 계절학기 수강신청 ? [고지서출력]
라. 납부방법 : 은행창구 납부(대구은행 전국지점) 또는 가상계좌 입금
마. 2021.11.25.(목) 17시 이후 수강료 미납된 경우 수강취소 처리
바. 보훈(본인)장학생은 수강료 납부 후 장학지원팀[종합민원센터(A3) 201호, ☎ 053-850-2953]으로 등록금 영수증 1부와 통장사본 1부 제출 
5. 미등록 폐강공고 : 2021.11.26.(금) 13:00 예정
- 본인이 신청한 교과목의 폐강 여부 반드시 확인 필요
6. 미등록 폐강정정 : 2021.11.30.(화) ~ 12.01.(수) 매일 10:00 ~ 17:00
  - 미등록 폐강정정 신청교과목 수강료 납부 기간 : 2021.12.06.(월) 10:00 ~ 12.08.(수) 17:00
7. 환불신청기간 안내
- 수업개시일전:수강료 전액:2021.12.09.(목)~12.10.(금)(서류제출마감:2021.12.15.(수))
- 수업일수 3분의 1경과 이전:수강료의 3분의 2 해당액:2021.12.20.(월)~12.24.(금)(서류제출마감:2021.12.29.(수))
- 수업일수 3분의 1경과한 날부터 2분의 1경과 이전:수강료의 2분의 1 해당액:2021.12.27.(월)~12.28.(화)(서류제출마감:2021.12.31.(금))
- 수업일수 2분의 1경과 이후:수강취소 불가(반환되지 않음),환불신청 불가
- 환불신청 : 학생지원포털(COSMOS+) ? 수업/성적 ? 수강 ? 계절학기 환불신청 및 수업학적팀으로 서류제출
   * 환불 예정일 : 전액환불(2021.12.30.) / 수강료 2/3 환불(2022.01.10.) / 수강료 1/2 환불(2022.01.20.)
    ( ※ 교내 지출일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8. 사이버강좌(교양선택) 시험 일정 : 날짜는 2022-01-08(토) 동일
 - 107939-01 문화예술로 본 서양사 :  10:00~10:50
 - 111520-01 세계화시대 민주주의의 이해 : 11:00~11:50
 - 109385-01 사랑과성 : 12:00~12:50
 - 108437-01 재미있는 뇌이야기 : 13:00~13:50
9. 사이버강좌(전공선택) 시험 일정
가. 111751-01 비즈니스영문이메일작성법
- 중간고사 미실시
- 기말고사(비대면) 2022-01-07(금) 17:00~18:00
나. 112265-01 기내서비스영어
- 중간고사 미실시
- 기말고사(비대면) 2022-01-07(금) 18:00~19:00
다. 112266-01 최신항공업무론
- 중간고사 미실시
- 기말고사(비대면) 2022-01-07(금) 18:00~18:30
라. 112269-01 생활속의인문학
- 중간고사 미실시
- 기말고사(비대면) 2022-01-07(금) 17:00~17:30
마. 111403-01 광고와브랜드관리
- 중간고사(비대면) 2021-12-30(목) 17:00~17:30
- 기말고사(비대면) 2022-01-07(금) 17:00~17:30
바. 111762-01 역사로알아보는광고,광고인
- 중간고사(비대면) 2021-12-30(목) 18:00~18:30
- 기말고사(비대면) 2022-01-07(금) 18:00~18:30
※ 교양선택 및 전공선택 사이버강좌 중 시험시간이 중복되는 교과목의 경우 동시에 수강신청이 불가하며, 수강신청 시 타 교과목과의 수업시간 및 시험시간이 중복되지 않도록 수강신청하여야 함
   ※ 타 교과목 수업시간 및 시험시간이 중복되어 시험 미실시 및 결석에 대한 책임은 학생 본인에게 있음
10. 기타 유의사항
가. 졸업예정자 및 학사학위취득 유예자(졸업연기자)의 경우 졸업요건을 반드시 확인 후 수강신청하여야 함
나. 휴학 중인 학생이 계절학기에 취득할 수 있는 학점은 재학기간 중 통산하여 최대 12학점(군 복무 중 취득한 학점 포함)까지임
11. 수강확인서 조회
가. 학생지원포털(COSMOS+) ? 수업/성적 ? 수강 ? 수강확인서 조회
나. 수강신청, 폐강정정, 미등록폐강정정 후 반드시 본인의 수강확인서를 조회하여 수강신청 및 폐강여부 확인 필요
12. 문의처
- 수업학적팀[종합민원센터(A3) 1층] ☎ 053)850-3577
최상단 이동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