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18.189.141.236
모바일 메뉴 닫기
상단배경사진

DCU광장

Community

메인으로

학사공지(수업/학적)

2021학년도 겨울계절학기 과목별 수업운영 방법 및 환불신청 안내
작성일 : 2021/12/09 작성자 : 수업학적팀 조회수 : 10761
2021학년도 겨울계절학기 과목별 수업운영 방법 및 환불신청 안내
■ 계절학기 수업 기간 : 2021.12.20.(월) ~ 2022.01.07.(금) [주말 및 공휴일 제외]
1. 교과목별 수업운영 방법 및 시험실시 여부
 ※ 2021.12.09.부터 계절학기 환불신청 및 처리 후 수강인원 미달로 폐강될 수 있음
 ※ 2021.12.13.이후 계절학기 최종 시간표 공고를 확인하여야 함
 * 학생지원포털(COSMOS+) → 수업/성적 → 수강 → 수강확인서 조회를 통하여 개설시간, 강의실 확인 가능
1. 100640-01 그리스로마문화 : 전체 비대면 수업, 중간고사 미실시, 기말고사 비대면 시험
2. 173104-11 역사학개론 : 전체 대면수업, 중간고사 대면시험, 종간고사 대면시험
3. 108273-11 참삶의길 : 혼합수업, 중간고사 미실시, 기말고사 대면 시험
4. 107858-01 실용영어 I(말하기)초급 : 전체 대면수업, 중간고사 대면시험, 기말고사 대면시험
5. 107858-11 실용영어 I(말하기)초급 : 전체 대면수업, 중간고사 대면시험, 기말고사 대면시험
6. 107861-01 실용영어 I(회화)초급 : 전체 대면수업, 중간고사 대면시험, 기말고사 대면시험
7. 107861-11 실용영어 I(회화)초급 : 혼합수업, 중간고사 대면시험, 기말고사 대면시험
8. 107864-01 실용영어 II(말하기) 초급 : 혼합수업, 중간고사 대면시험, 기말고사 대면시험
9. 107864-11 실용영어 II(말하기) 초급 : 혼합수업, 중간고사 대면시험, 기말고사 대면시험
10. 107865-11 실용영어 II(말하기) 중급 : 전체 대면수업, 중간고사 비대면시험, 기말고사 비대면시험
11. 107867-01 실용영어 II(회화)초급 : 전체 대면수업, 중간고사 대면시험, 기말고사 대면시험
12. 107867-11 실용영어 II(회화)초급 : 전체 대면수업, 중간고사 대면시험, 기말고사 대면시험
13. 107868-11 실용영어 II(회화)중급 : 전체 대면수업, 중간고사 대면시험, 기말고사 대면시험
14. 105143-01 특수교육학개론 : 전체 비대면수업, 중간고사 대면시험, 기말고사 대면시험
15. 103812-01 교직실무 : 전체 비대면수업, 중간고사 비대면시험, 기말고사 대면시험
16. 107939-01 문화예술로 본 서양사 : 사이버강좌, 비대면시험 2022-01-08(토)10:00~10:50
17. 111520-01 세계화시대 민주주의의 이해 : 사이버강좌, 비대면시험 2022-01-08(토)11:00~11:50
18. 109385-01 사랑과성 : 사이버강좌, 비대면시험 2022-01-08(토)12:00~12:50
19. 108437-01 재미있는 뇌이야기 : 사이버강좌, 비대면시험 2022-01-08(토)13:00~13:50
20. 111751-01 비즈니스영문이메일작성법 : 사이버강좌, 비대면시험 2022-01-07(금)17:00~18:00
21. 111403-01 광고와브랜드관리 : 사이버강좌, 중간고사 비대면시험 2021-12-30(목)17:00~17:30비대면시험, 기말고사 2022-01-07(금)17:00~17:30
22. 111762-01 역사로알아보는광고,광고인 : 사이버강좌, 중간고사 비대면시험2021-12-30(목)18:00~18:30, 기말고사 비대면시험 2022-01-07(금)18:00~18:30

2. 환불신청기간 안내
- 수업개시일전:수강료 전액:2021.12.09.(목)~12.10.(금)(서류제출마감:2021.12.15.(수))
- 수업일수 3분의 1경과 이전:수강료의 3분의 2 해당액:2021.12.20.(월)~12.24.(금)(서류제출마감:2021.12.29.(수))
- 수업일수 3분의 1경과한 날부터 2분의 1경과 이전:수강료의 2분의 1 해당액:2021.12.27.(월)~12.28.(화)(서류제출마감:2021.12.31.(금))
- 수업일수 2분의 1경과 이후:수강취소 불가(반환되지 않음),환불신청 불가
   * 환불 예정일 : 전액환불(2021.12.30.) / 수강료 2/3 환불(2022.01.10.) / 수강료 1/2 환불(2022.01.20.)
    ( ※ 교내 지출일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3. 환불신청 방법
 가. 신청방법 : 학생지원포털(COSMOS+) → 수업/성적 → 수강 → 계절학기 환불신청 
  ① 환불정보(연락처, 학생본인계좌) 확인 후 확인완료 클릭
  ▶ 휴대전화, 은행명, 계좌번호 변경은 학생지원포털(COSMOS+) - 학적 - 학생신상기록부 등록에서 변경
  ▶ 반드시 학생 본인의 계좌를 입력(은행명과 계좌 미입력 및 오류 시 예상 환불일자에 환불 불가)
  ② 환불신청 과목 체크 → 취소사유 선택 → 환불신청 클릭 → 환불신청서 출력 → 환불신청서를 수업학적팀(A3 종합민원센터 1층)으로 제출
   ※ 환불 신청 후 환불신청서를 제출하여야 최종 수강 취소처리 및 환불이 가능함
   - 학교 방문이 어려운 경우 팩스[fax.053-359-6160]로 발송 후 053-850-3577로 확인 전화 
 ▶ 환불신청된 과목만 출력 가능, 취소일자에 따라 환불(예상) 금액이 달라짐
 ▶ 환불신청 후 취소를 원하는 경우 : 취소를 원하는 과목을 선택 후 환불신청취소 클릭
 나. 환불신청 유의사항
  - 환불 신청 후 환불신청서를 제출하여야 최종 수강 취소처리 및 환불이 가능함
  - 환불신청서 미제출 시 서류 제출 마감일 이후 다시 수강신청 상태로 변경됨
  - 환불 신청 기간 이외에는 신청이 불가능하며, 환불신청서 제출 후에는 환불 취소신청이 불가함
4. 문의처
  - 수업학적팀[종합민원센터(A3) 1층] ☎ 053)850-3577
최상단 이동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