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18.224.31.218
모바일 메뉴 닫기
상단배경사진

DCU광장

Community

메인으로

학사공지(수업/학적)

2023학년도 겨울계절학기 미등록 폐강정정 수강료납부 및 환불 안내
작성일 : 2023/11/28 작성자 : 수업학적팀 조회수 : 16965
2023학년도 겨울계절학기 미등록 폐강정정 수강료 납부 및 환불신청 안내

■ 계절학기 수업 기간 : 2023.12.18.(월) ~ 2024.01.09.(화) [15일간, 주말 및 공휴일 제외]

1. 미등록 폐강정정 교과목 수강료 납부기간 : 2023.11.29.(수) 10:00 ~ 11.30.(목) 17:00
가. 학점당 : 78,000원(현장실습지원센터에서 개설한 현장실습 교과목은 학점당 20,000원)
나. 고지서 출력 기간 : 2023.11.29.(수) 10:00 ~
다. 고지서 출력 방법 : 학생지원포털(COSMOS+) → 수업/성적 → 수강 → 계절학기 수강신청 → [고지서출력]
라. 납부방법 : 은행창구 납부(대구은행 전국지점) 또는 가상계좌 입금
마. 2023.11.30.(목) 17:00까지 수강료 미납된 경우 수강취소 처리
바. 보훈(본인)장학생은 수강료 납부 후 장학지원팀[종합민원센터(A3) 201호, ☎053-850-2953]으로 등록금 영수증 1부, 통장사본 1부 제출 

2. 최종 수업시간표 공고 : 2023.12.11.(월) 13:00 예정

3. 환불신청기간 안내
가. 전액환불:  12.07(목) 10:00 ~ 12.08.(금) 17:00(서류마감 : 12.08.(금) / 12.29.(금) 환불예정)
나. 수강료 2/3 환불 : 12.18.(월) ~ 12.22.(금)(서류마감 : 12.27.(수) / 2024.01.10.(수) 환불예정)
다. 수강료 1/2 환불 : 12.26.(화) ~ 12.27.(수)(서류마감 : 12.29.(금) / 2024.01.10.(수) 환불예정)
라. 수강료 환불불가(취소불가) : 12.28.(목) ~ 

4. 환불신청 방법
 가. 신청방법 : 학생지원포털(COSMOS+) → 수업/성적 → 수강 → 계절학기 환불신청 
  ① 환불정보(연락처, 학생본인계좌) 확인 후 확인완료 클릭
  ▶ 휴대전화, 은행명, 계좌번호 변경은 학생지원포털(COSMOS+) - 학적 - 학생신상기록부 등록에서 변경
  ▶ 반드시 학생 본인의 계좌를 입력(은행명과 계좌 미입력 및 오류 시 예상 환불일자에 환불 불가)   
  ② 환불 과목 체크 → 취소사유 선택 → 환불신청 클릭 → 환불신청서 출력 → 환불신청서를 수업학적팀(A3 종합민원센터 1층)으로 제출
   ※ 환불 신청 후 환불신청서를 제출하여야 최종 수강 취소처리 및 환불이 가능함(신청서 미제출 시 환불 불가)
   - 학교 방문이 어려운 경우 팩스[fax.053-359-6160]로 발송 후 053-850-3577로 확인 전화   
 ▶ 환불신청된 과목만 출력 가능, 취소일자에 따라 환불(예상) 금액이 달라짐
 ▶ 환불신청 후 취소를 원하는 경우 : 취소를 원하는 과목을 선택 후 환불신청취소 클릭

 나. 환불신청 유의사항
  - 환불 신청 후 환불신청서를 제출하여야 최종 수강 취소처리 및 환불이 가능함
  - 환불신청서 미제출 시 서류 제출 마감일 이후 다시 수강신청 상태로 변경됨
  - 환불 신청 기간 이외에는 신청이 불가능하며, 환불신청서 제출 후에는 환불 취소신청이 불가함

5. 문의처
  - 수업학적팀[종합민원센터(A3) 1층] ☎ 053-850-3577


최상단 이동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