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18.222.10.49
모바일 메뉴 닫기
상단배경사진

DCU광장

Community

메인으로

학사공지(수업/학적)

2024학년도 여름계절학기 미등록 폐강정정 수강료 납부 및 환불신청
작성일 : 2024/05/31 작성자 : 수업학적팀 조회수 : 35742
2024학년도 여름계절학기 미등록 폐강정정 수강료 납부 및 환불신청 안내
■ 계절학기 수업 기간 : 2024.06.18.(화) ~ 07.08.(월) [15일간, 주말제외]

1. 미등록 폐강정정 수강료 납부기간 : 2024.06.03.(월) 10:00 ~ 06.04.(화) 17:00
가. 수강료 : 학점당 78,000원(수강료 예시 - 2학점 교과목 : 78,000원X2학점=156,000원)
  ※ 현장실습지원센터에서 개설한 현장실습 교과목 : 학점당 20,000원
     한국가톨릭교양공유대학(CU12) 교과목 : 학점당 80,000원
나. 고지서 출력 기간 : 2024.06.03.(월) 10:00 ~
다. 고지서 출력 방법 : 학생지원포털(COSMOS+) → 수업/성적 → 수강 → 계절학기 수강신청 → [고지서출력]
라. 납부방법 : 고지서의 가상계좌 납부 또는 대구은행 창구 납부
마. 2024.06.04.(화) 17:00 이후 수강료 미납된 경우 수강취소 처리
바. 보훈(본인)장학생은 수강료 납부 후 장학지원팀[A6 제1학생회관 1층, ☎053-850-2953]으로 등록금 영수증 1부와 통장사본 1부 제출 

2. 최종 수업시간표 공고 : 2024.06.10.(월) 13:00 예정

3. 환불신청기간 안내
  가. 수업개시일전 : 수강료 전액 환불, 2024.06.05.(수) ~ 06.07.(금)까지 신청, 서류제출 2024.06.10.(월)까지
  나. 수업일수 3분의 1경과 이전 : 수강료의 3분의 2 해당액 환불, 2024.06.18.(화) ~ 06.24.(월)까지 신청, 서류제출 2024.06.26.(수)까지
  다. 수업일수 3분의 1경과한 날부터 2분의 1경과 이전 : 수강료의 2분의 1 해당액, 2024.06.25.(화) ~ 06.26.(수)까지 신청, 서류제출 2024.06.28.(금)까지
  라. 수업일수 2분의 1경과 이후 : 2024.06.27.(목)부터 수강취소 불가
   - 환불신청 : 학생지원포털(COSMOS+) → 수업/성적 → 수강 → 계절학기 환불신청 및 수업학적팀으로 서류제출
   - 환불예정일 : 전액환불(2024.06.28.) / 수강료 2/3 환불(2024.07.10.) / 수강료 1/2 환불(2024.07.10.)
    ※ 교내 지출일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4. 환불신청 방법
 가. 신청방법 : 학생지원포털(COSMOS+) → 수업/성적 → 수강 → 계절학기 환불신청 
  ① 환불정보(연락처, 학생본인계좌) 확인 후 확인완료 클릭
  ▶ 휴대전화, 은행명, 계좌번호 변경은 학생지원포털(COSMOS+) - 학적 - 학생신상기록부 등록에서 변경
  ▶ 반드시 학생 본인의 계좌를 입력(은행명과 계좌 미입력 및 오류 시 예상 환불일자에 환불 불가)  
  ② 환불 과목 체크 → 취소사유 선택 → 환불신청 클릭 → 환불신청서 출력 → 환불신청서를 수업학적팀(A6 제1학생회관 1층)으로 제출
   ※ 환불 신청 후 환불신청서를 제출하여야 최종 수강 취소처리 및 환불이 가능함(신청서 미제출 시 환불 불가)
   - 학교 방문이 어려운 경우 팩스[fax.053-359-6160]로 발송 후 053-850-3577로 확인 전화
  ▶ 환불신청된 과목만 출력 가능, 취소일자에 따라 환불(예상) 금액이 달라짐
  ▶ 환불신청 후 취소를 원하는 경우 : 취소를 원하는 과목을 선택 후 환불신청취소 클릭

 나. 환불신청 유의사항
  - 환불 신청 후 환불신청서를 제출하여야 최종 수강 취소처리 및 환불이 가능함
  - 환불신청서 미제출 시 서류 제출 마감일 이후 다시 수강신청 상태로 변경됨
  - 환불 신청 기간 이외에는 신청이 불가능하며, 환불신청서 제출 후에는 환불 취소신청이 불가함

5. 문의처
- 수업학적팀[A6 제1학생회관 1층] ☎ 053-850-3577


최상단 이동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