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52.14.0.24
모바일 메뉴 닫기
상단배경사진

DCU광장

Community

메인으로

학사공지(수업/학적)

2017학년도 여름 계절학기 수강료 납부 및 미등록 폐강정정 안내
작성일 : 2017/05/18 작성자 : 수업학적팀 조회수 : 7230
2017학년도 여름 계절학기 수강료 납부 및 미등록 폐강 정정 시행 안내


▣ 주요일정

구 분

일 정

비 고

수강료 납부

05.22()~05.24()

고지서 출력 : 05.19()부터 가능

미등록 폐강 정정

05.26(), 05.29() 9:30~17:00

수강료 납부

05.30(화)~05.31(수)

토·일요일 제외

최종 수업시간표 공고

06.14() 예정

학사공지참고, 수업계획서 확인가능

수업기간

06.27() ~ 07.17.()

15일간(토·일요일, 공휴일 제외)



▣ 상세안내
   1. 수강신청
      가. 수강신청대상자 : 재학생, 휴학생, 미졸업생(졸업연기자 포함) 중 수강 희망자
      나. 수강신청가능학점 : 6학점 이내(사이버강좌 포함)
      다. 수강신청메뉴 : 종합정보시스템 ⇨ 수업 ⇨ 수강 ⇨ 계절학기 수강신청
      라. 수업시간표조회 : 학교 홈페이지 ⇨ QUICK MENU ‘수업계획서,시간표’

   2. 폐 강
      가. 폐강기준 : 수강인원 10명 미만인 경우
      나. 폐강정정 : 폐강되지 않은 교과목은 변경 및 삭제가 불가하며, 수강신청가능학점이   남아있을
                            경우 수강신청 가능
           ※ 개설강좌공고(학사공지) 또는 수강확인서(종합정보시스템)를 참고하여 본인의 신청과목이
                폐강되었는지 반드시 확인하여야함

   3. 수강료
      가. 수강료 : 학점 당 72,000원
      나. 고지서출력 : 종합정보시스템 ⇨ 수업 ⇨ 수강 ⇨ 계절학기 수강신청 ⇨ [확정]버튼 클릭
      다. 납부방법 : 은행창구 납부(대구은행 전국지점) 또는 가상계좌 입금 
            ※ 기간 내에 납부하지 않을 경우 수강신청내역은 취소처리됨
      라. 환 불 : 수업학적팀에서 수강취소서류작성 후 재무팀 방문
                 ▸ 수업학적팀 - 종합민원센터(A3) 1층, ☎ 850-3577
                 ▸ 재무팀 - 본관(A1) 106호, ☎ 850-3895
      마. 반환기준

반환사유 발생일(공휴일 제외)

반환 금액

수업개시일 전(~06.26)

수강료 전액

수업일수 3분의 1경과 이전(06.27~07.03)

수강료의 3분의 2 해당액

수업일수 3분의 1경과한 날부터 2분의 1경과 이전(07.04~07.06)

수강료의 2분의 1 해당액

수업일수 2분의 1경과 이후(07.07~)

반환되지 않음

      바. 보훈(본인)장학생은 수강료 납부 후 장학지원팀[종합민원센터(A3) 201호, ☎ 850-3964]으로
           등록금 영수증 1부와 통장사본 1부 제출

▣ 유의사항     
   1. 졸업예정자 및 졸업연기자의 경우 졸업요건을 반드시 확인 후 수강신청하여야 함
   2. 휴학 중인 학생이 계절학기에 취득할 수 있는 학점은 재학기간 중 통산하여 최대 12학점(군 복무
        중 취득한 학점포함)까지임
   3. 사이버강좌는 재학연한 통산하여 최대 24학점까지 수강 신청할 수 있음
       최대 수강 가능 학점에 교양필수(문화와역사Ⅰ, 문화와역사Ⅱ), 실용토익 교과목 포함하여 제한함
   4. 융합모듈교과목의 전공대체 인정여부 및 수강제한학과 기준은 정규학기와 동일함

▣ 문의처 : 수업학적팀[종합민원센터(A3) 1층], ☎ 850-3577

붙임1. 2017학년도 여름 계절학기 개설강좌 현황 1부
       2. 2017학년도 계절학기 수강료 납부 및 미등록 폐강정정 안내 1부.  끝.



최상단 이동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