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09학년도 겨울계절학기 수강신청
공고 ▶ | |
2009학년도 겨울 계절학기를 아래와 같이
실시합니다.
◆ 아 래 ◆
1. 수강신청기간 : 2009. 11. 10(화) ~ 11.
12(목)【09:00~17:00】
※ 학교 홈페이지(종합정보시스템) Login ➜ 수업 ➜ 수강 ➜
계절학기∙수강신청
■ 주의사항 :「실용영어Ⅱ」과목 수강신청 시 타과목 수강불가
2. 수강신청확인 및 1차 폐강 공고․정정기간 : 2009. 11. 17(화) ~ 11.
18(수)
【09:00~17:00】
① 본교 홈페이지(공지사항)에서 본인의 신청과목이 폐강되었는지 필히 확인하여야
하며, 폐강된 과목만 정정 가능
② 개설된 과목 및 정정된 과목에 대하여 삭제, 수정 불가(개설과목은 반드시
수강해야 하므로 정정시 신중을 기하시기 바라며, 수업계획서는 최종 개설과목이
확정되면 수업시간표 공고시기에 열람 가능)
3. 등록기간 :
① 은행창구 납부 : 2009. 11. 25(수) ~ 11.
26(목)【09:00~16:00】
② 가상계좌 입금 : 2009. 11. 25(수)【09:00】~ 11.
26(목)【18:00】
※ 보훈(본인)장학생은 등록기간 중 등록금고지서를 지참하여 학생복지팀에
등록금 감면신청을 하여야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 학교 홈페이지(종합정보시스템) Login ➜ 수업 ➜ 수강(계절학기∙수강신청)
➜ 2009.11.24(화)부터 신청과목 확인 후,“확정버튼”클릭(클릭하지 않으면 신청자
명단에서 제외)하여 등록금 고지서 출력 ➜ 대구은행 전국지점 납부 또는 본인 가상
계좌로 입금
※ 수강료를 미납할 경우 수업 실시 전에 수강신청과목을 삭제처리하오니 기간
내에 수강료 납부
4. 미등록 폐강 공고 및 정정기간 : 2009. 12. 02(수) ~
12. 03(목)【09:00~16:00】
① 본교 홈페이지(공지사항)에서 본인의 등록과목이 미등록 폐강되었는지 필히
확인하여야 하며, 미등록 폐강과목만 정정 가능.
② 개설된 과목 및 정정된 과목에 대하여 삭제, 수정 불가
5. 수업기간 : 2009. 12. 21(월) ~ 2010. 01.
13(수)(토, 공휴일 제외한 16일간)
■ 서강대 계절학기 수강신청은 본교 홈페이지(공지사항)에 추후 공고
(신청학차 및 학점에 제한사항이
있음.) |
1. 개설대상과목 : 2009학년도 1,2학기에 실제 수업한 강좌목 중 10명 이상 수강신청
하여 등록한 과목
※ 교양필수의
건학이념,인성교육,실용국어,실용영어,실용컴퓨터영역은 아래의 변경된
과목으로 개설
과목영역 |
06학번 이전 |
07학번 이후 |
비
고 |
기존과목명 |
변경된
과목명 |
과
목 명 |
학점 |
과
목 명 |
학점 |
과
목 명 |
학점 |
건학이념 |
사랑의
삶 |
2 |
가톨릭사상 |
2 |
변동없음 |
|
인성교육 |
봉사의
삶 |
2 |
참삶의
길 |
2 |
변동없음 |
|
실용국어 |
실용국어 |
3 |
글쓰기와Communication |
3 |
변동없음 |
|
사고의디자인 |
3 |
논리와비판적사고 |
3 |
변동없음 |
|
실용영어 |
실용영어
실용영어(고급) |
3 |
실용영어Ⅰ
실용영어Ⅰ(고급) |
2 |
실용영어Ⅰ(초급)
실용영어Ⅰ(중급)
실용영어Ⅰ(고급) |
2 |
2009/2학기 수강신청 기준과 동일하게 적용 |
- |
- |
- |
- |
실용영어∥(중급)영어강좌
|
2 |
경주영어마을
에서
수업 |
실용컴퓨터 |
실용컴퓨터A |
3 |
컴퓨터와디지털정보 |
3 |
변동없음 |
|
실용컴퓨터(고급) |
3 |
컴퓨터와디지털정보(고급) |
3 |
변동없음 |
|
▶
주의사항 :「실용영어Ⅱ」과목
수강신청 시 타과목 수강불가
수업장소 |
경주영어마을(☎ (054) 777-8002) |
|
수강대상 |
07학번 이후(2학년/3학년) |
|
수강인원 |
각 분반별 102명(남 48명, 여 54명) : 수강인원 제한
☞ 수강인원
조정으로 인하여 수업기간이 변경될 수 있음. |
30명 미만일 경우 폐강 |
수업
기간 |
103798-00 |
2009년 12월 21일(월) ~ 12월 24일(목)
|
매일 9시간(교재 무료 지급) |
103798-01 |
2009년 12월 28일(월) ~ 12월
31일(목) |
성적평가 |
상대평가 |
|
수업진행 및 내용 |
레벨테스트 후 수준별 수업진행(원어민 회화, 토익)
|
|
스쿨버스운행 |
입소 |
일요일 저녁 8시 본교 교양관 앞에서 차량 출발(일요일 저녁
입소) |
4박 5일(4일 수업) |
퇴소 |
목요일 오후 4시 경주영어마을에서 차량 출발(목요일
오후 퇴소) |
수강료
및 입소비용 |
수강료(144,000원) + 식비(33,000원)
☞ 수강료는 등록기간내, 식비는 입소 시 경주영어마을 사무실에
납부 |
|
입소시 준비물 |
필기구, 세면도구, 여벌 옷, 개인컴퓨터 준비 시
인터넷사용 가능 |
|
2. 개설제외과목 : 학습전략과진로탐색, 실험․실습․실기, 시사관련, 특별교육과정, 원어
강좌, 사이버강좌, 학생군사교육단, 의과대학 및 신학과
개설과목
※ 교양필수의 실용영어Ⅱ(중급)영어강좌는 30명 이상 수강신청하여
등록하면 개설
3. 수업기간 : 2009. 12. 21(월) ~ 2010. 01.
13(수)(토,공휴일 제외한 16일간)
4. 수업시간
가. 교선‧교직․전공 : 10:00시부터(2학점:
10:00~11:50, 3학점: 10:00~12:50)
나. 교필‧일반선택‧전공 : 13:00시부터(2학점:
13:00~14:50, 3학점: 13:00~15:50)
※ 교선, 교직, 교필, 일반선택과목은 분반이 개설되지 않으며, 전공과목은 동일
과목으로 오전, 오후로 개설(전공과목 수강신청 시 신청과목에 대한 개설학과 및
관련사항을 반드시 확인하여
입력)
※ 교과교육론 및 교재연구및지도법은 교직이수예정자만 수강 가능
※ 교양선택의 계절스포츠(스키) 과목 신청자는
오후 시간대의 과목 신청이 불가
하오니, 동 과목 신청자는 수업 관련사항에 대하여 체육교육과
사무실(☎053
-850-3729)로 필히 문의한 후에
신청하시기 바람.
5. 수강신청
가. 신청대상 : 미졸업생 및 재학생 중 희망자
※ 4학년 및 미졸업생은 본인의 졸업요건 학점을 확인 후 수강희망자는 초기에
우선 신청하시기 바람.
나. 신청기간 : 2009. 11. 10(화) ~ 11.
12(목)【09:00~17:00】
✦ 수강신청확인 및 1차 폐강 공고․정정기간 : 2009. 11. 17(화) ~
11. 18(수)
【09:00~17:00】
✦ 미등록 폐강 공고 및 정정기간 : 2009. 12. 02(수)
~ 12. 03(목)【09:00~16:00】
※ 과목당 신청인원이 10명 미만일 경우 폐강되며, 개설된 과목은
반드시 수강
해야 하므로 수강신청 시 신중을 기하시기 바람(폐강된 과목만 정정 가능)
다. 신청방법 : 홈페이지(종합정보시스템)login ➔ 수업 ➔ 수강 ➔
계절학기․수강신청
➔ 수강신청확인 및 1차 폐강 공고․정정 ➔ 2009. 11. 24(화)부터
신청
과목
확인 후, 우측 상단의“확정버튼”클릭(클릭하지 않으면
신청자명
단에서 제외됨)하여“출력버튼”생성 ➔ 출력 ➔ 등록금 고지서 출력 ➔
전국 대구은행 납부 또는 본인 가상계좌로 입금➔ 미등록폐강 확인 및
정정
라. 수강인원
✦ 교필 : *실용영어Ⅰ(초,중,고급), 컴퓨터와디지털정보,
컴퓨터와디지털정보(고급) :
40명
*실용영어Ⅱ(중급)영어강좌 : 102명(남 48명, 여 54명)
*상기과목 제외한 교필과목 : 80명
✦ 교선, 교직, 일반선택, 전공 : 80명(계절스포츠(스키) : 50명)
※ 최대 신청학점은 6학점으로 오전․오후 각 1과목씩만 신청할 수 있다.
6. 수업계획서 : 계절학기는 정규학기와 달리 미등록 폐강 정정 종료 → 최종
개설과목
확정 → 담당교수 추천 → 수업계획서 입력 → 수업시간표
공고시기에
열람 가능
7. 등 록
가. 금 액 : 1학점당 72,000원
나. 납부기간 : ✦ 은행창구 납부 : 2009. 11. 25(수) ~ 11.
26(목)【09:00~16:00】
✦ 가상계좌 입금 : 2009. 11. 25(수) 【09:00】~
11. 26(목)【18:00】
※ 보훈(본인)장학생은 등록기간 중 등록금고지서를 지참하여 학생복지팀에
등록
금 감면신청을 하여야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 수납장소 : 전국 대구은행(고지서 납부), 전국
모든은행(가상계좌 입금)
라. 고지서출력방법 : 2009. 11. 24(화)부터 신청과목
확인 후, 우측 상단의“확정버튼”클릭(클릭하지 않으면 신청자명단에서 제외됨)하여“출력버튼”생성 ➔ 출력 ➔ 등록금 고지서 출력 ➔ 전국 대구은행 납부 또는 본인 가상계좌로
입금
마. 등록금 납부방법
1) 등록금고지서 납부 : 전국 대구은행 납부
2) 가상계좌 입금 : 본교 재학생(미졸업자 포함)은 각 개인별
대구은행 가상계좌가
부여되어 계절학기 등록금 고지서에 표기가 되므로, 전국 모든 은행에서 본인의
가상
계좌로 입금 가능하며, 가상계좌 입금 시 본인의 예금주 명의 및 가상계좌번호를 필히
확인 후 입금(온라인 송금, CD계좌이체, 인터넷뱅킹, 폰뱅킹 입금 가능하며 타은행계
좌에서 입금 시 수수료 있음.)
8. 환 불
가. 장 소 : 효성캠퍼스 본관 106호 재무팀
나. 준비물 : 신분증, 등록금영수증, 본인명의 개설 대구은행
통장 사본
9. 수업시간표 공고 : 2009. 12. 18(금) 이전 본교 홈페이지(공지사항)
공고
10. 성 적
가. 담당교수 재량으로 수업 기간중 1회 이상 시험을
치른다.
나. 성적은 졸업학점에만 포함되며 당해학기 평점평균에는 포함되지 않는다.
다. 성적입력기간 : 2010. 01. 13(수)【09:00】 ~
01. 15(금)【17:00】
성적확인/정정기간 : 2010.
01. 13(수)~ 01. 18(월)【09:00 ~ 17:00】
※ 계절학기 성적 확인은 개별통지 하지 않으며, 종합정보시스템의
전체성적조회에서
조회 가능
[[ 2009학년도 겨울계절학기 관련 Q&A
]]
1. 수강신청기간은 언제입니까?
▶ 답변: 2009. 11. 10(화) ~ 11.
12(목)【09:00~17:00】학교 홈페이지 학사일정표 참고
2. 계절학기 수업계획서는 언제부터 열람할 수 있습니까?
▶ 답변: 정규학기와 달리 최초 수강신청부터 열람할 수 없으며, 최종 개설과목이
확정
되어
담당교수 추천이 되면 수업계획서가 입력되므로 수업시간표 공고시기에
열람
가능합니다.(1차 폐강 정정 시, 수업계획서 열람을 위해서 과목을 잘못 클
릭하면 신청 처리되어 삭제, 수정할 수 없으므로 유의하시기 바람.)
3. 계절학기 수강신청 절차는 어떻게
되는지요?
▶ 답변:
수 강 신 청 |
학교홈페이지(종합정보시스템) login
→
수업 → 수강 →
계절학기․수강신청 |
→
수강신청확인 및 1차 폐강공고․정정
|
본인의 신청과목 확인 후 개설 → 기간내 등록,
폐강 → 개설과목으로 변경하여 기간내
등록 |
→
등록기간 : 은행창구 납부 : 2009. 11. 25(수) ~ 11.
26(목)【09:00~16:00】
가상계좌 입금 : 2009. 11. 25(수)【09:00】~ 11.
26(목)【18:00】
등록금 고지서 출력 |
2009. 11. 24(화)부터 본인의 신청과목 확인 후 우측 상단의“확정
버튼”클릭(클릭하지 않으면 신청자 명단에서
제외됨)하여“출
력버튼” 생성 → 출력 → 등록금 고지서
출력 |
→
등 록 |
대구은행 고지서 납부
및 가상계좌
입금 |
→
미등록 폐강공고 및 정정 |
본인의 등록과목이 미등록폐강인지 확인
후
미등록 폐강 → 개설과목으로
변경 |
→
4. 계절학기로 수강할 과목은 어디에서 찾아야 하나요?
▶ 답변: 2009학년도 1, 2학기 수업시간표에서 실제 수업한 강좌목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학교 홈페이지 |
→ |
수업시간표(제외과목은
미포함) |
5. 계절학기과목은 어떻게 개설되는지요?
▶ 답변: 2009학년도 1, 2학기에서 실제 수업한 강좌목 중 10명
이상 수강신청하여 등록
한 과목에 대해서만 개설됩니다.
※ 제외과목은 학습전략과진로탐색, 실험․실습․실기, 시사관련, 특별교육과정, 원어강좌,
사이버강좌,학생군사교육단, 의과대학 및 신학과 개설과목이며, 교양필수의 실용영어
∥(중급)영어강좌는 30명
이상일 경우 수강신청하여 등록하면 개설됩니다.
6. 계절학기 수강신청 범위는 어떻게
되는지요?
▶ 답변: 수강신청학점은 6학점까지이며, 오전․오후 각 1과목씩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7. 계절학기 수업기간은 어떻게 되며, 수업을 어떻게 들어야
하는지요?
▶ 답변 : 계절학기 수업기간은 2009. 12. 21(월) ~ 2010. 01.
13(수)(토,공휴일 제외한
16일간)까지이며, 지정된 시간에 매일 수업을 들어야 합니다.
8. 계절학기 수업시간은 몇 시부터 하는지요?
▶ 답변: 교선․교직․전공은 10:00시부터 수업, 교필․일반선택․전공은 13:00시부터 수업합
니다.
9. 신청한 과목이 폐강되었을 경우 변경할 수 있는지요
?
▶ 답변: 개설된 과목 중에서 폐강정정기간 내에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수강신청 및 등록 결과, 동일 전공과목에서 오전에 10명
미만이고 오후가 10명 이상이
면, 오전은 폐강되고 오후만 개설됩니다.
예) 인사관리(전공)가 오전에 폐강되고
오후에 개설될 경우는 폐강 정정 시 오후에
타과목을 수강신청 하지 않은 경우 오후 인사관리(전공)로 변경 가능함
10. 계절학기 수강료는 얼마죠?
▶ 답변: 1학점에 72,000원입니다. 3학점 과목일 경우
216,000원입니다.
11. 계절학기 수강료는 어떻게 납입하나요?
▶ 답변: 등록기간 2009. 11. 25(수) ~ 11.
26(목)에 전국 대구은행에서 고지서로 납부하
거나 전국 모든 은행에서 가상계좌로 입금하시면 됩니다.
✦ 은행창구 납부 : 2009. 11. 25(수) ~ 11.
26(목)【09:00~16:00】
✦ 가상계좌 입금 : 2009. 11. 25(수)【09:00】~ 11.
26(목)【18:00】
※ 가상계좌 입금 : 본교 재학생(미졸자 포함)에게 각 개인별로 대구은행 가상계좌를
부여하여 계절학기 등록금 고지서에 본인의 가상계좌가 표기되도록 하여,
가상계좌로
온라인 송금, CD계좌이체, 인터넷뱅킹, 폰뱅킹입금 가능함(타은행계좌에서 입금시
수수료 있음)
12. 계절학기 등록금 고지서는 어디서
받나요?
▶ 답변: 수강신청 확인 후“확정버튼”을 클릭하면 계절학기 등록금
고지서가 출력
됩니다. 출력된 고지서를 가지고 전국 대구은행에서 납부하든지, 전국 모든
은행에서
가상계좌로 입금하시면 됩니다.
↓
↓
↓
↓
2009. 11. 24(화)부터 본인의 신청과목 확인
후 우측 상단의 “확정버튼”클
릭(클릭하지 않으면 신청자 명단에서 제외됨)하여 “출력버튼”생성 → 출력 → 등록금고지서
출력 |
13. 고지서 출력 후 변경이 가능한가요?
▶ 답변: 개설된 과목은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단, 미등록 폐강
시 해당 정정기간에 개설
된 과목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14. 계절학기 출석실격은 몇일 입니까?
▶ 답변: 결석일자가 16일간의 4분의 1 초과되면 출석 실격이
되므로, 5일 이상 결석을
하면
출석실격이 되어 성적을 인정받을 수가 없습니다.
15. 계절학기 성적은 어느 학기에
포함되는지요?
▶ 답변: 1학기나 2학기 성적에는 포함되지 않고 여름계절학기는 3학기,
겨울계절학기는
4학기로 인정하며 전체성적에는 포함이 됩니다.
16. 계절학기 성적 확인 및 정정기간은 언제
입니까?
▶ 답변: 2010. 01. 13(수) ~ 01.
18(월)【09:00~17:00】까지 이며, 아래와 같이“성적확
인”에서 확인 후, 기간 내에 정정을 하여야 합니다.
홈페이지 login |
→ |
학생정보 |
→ |
전체 성적확인 |
17. 성적이의가 있을 경우엔 어떤 절차를 밟아야
하는지요?
▶ 답변: 계절학기 성적정정 기간 내 담당교수에게 직접 확인해야
합니다.
18. 계절학기성적을 포함한 성적증명서는 언제 발급 받을 수
있나요?
▶ 답변: 성적확인기간을 거쳐 성적이 완료되면 발급이
가능합니다..
≪2010. 1월 말경 예정≫
19. 계절학기 성적이 장학금하고 관련이
있는지요?
▶ 답변: 해당되지 않습니다.
20. 1학년 학생인데 여름계절학기로 이수한 성적은 전과할 때
포함이 되는지요?
▶ 답변: 그렇습니다. 단, 겨울계절학기는 시기상 포함되지
않습니다.
21. 미졸업생의 경우 겨울계절학기 수강 후 졸업학점이 될 경우
당해 학기에 졸업할 수 있는지요?
▶ 답변: 과목을 이수하고 학점을 취득해서 졸업요건이 충족될 경우 졸업이 가능합니다.
6. 기타 문의사항 연락처 : 수업학적팀(☎
850-3572)
2009. 10. 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