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18.222.162.0
모바일 메뉴 닫기
상단배경사진

DCU광장

Community

메인으로

공지사항

2009학년도 2학기 미졸업생 등록금 납부 안내
작성일 : 2009/09/22 작성자 : 재무팀 조회수 : 1948

 

 

 

2009학년도 2학기 미졸업생 등록금 납부 안내

 

※ 2009-2학기부터는 농협, 국민은행 가상계좌를 이용한 등록금 납부가 가능합니다.


 1. 미졸업생 등록기간

   ♣ 9월 28일(월) ~ 9월 30일(수)

   ※ 등록기간 내 미등록할 경우 이번학기 수강신청이 취소됨


 2. 등록금고지서 출력 및 발송 예정일

    1) 종합정보시스템 → 아이디/패스워드 입력 → 장학/등록 → 고지서재발급

    2) 보호자 주소지로 우편 발송

    ※ 출력가능일 : 2009.09.16 이후,  발송일 : 2009.09.18


 3. 등록금 납부방법

   1) 등록금 고지서를 지참하여 수납은행 (대구은행, 농협, 국민은행) 전국지점 창구로 직접 납부

   2) 본인의 가상계좌번호(대구은행, 농협, 국민은행)로 송금


 4.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세부내용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세부내용 목차

Ⅰ. 미졸업생 등록 안내

Ⅱ. 등록금 납부방법 안내 (공통)

Ⅲ. 등록금 고지서 출력방법 안내 (공통)

Ⅳ. 등록금 납입 확인방법 안내 (공통)


Ⅰ. 미졸업생 등록 안내

    1. 등록기간 : 2009.  9.  28.(월) ~ 9.  30.(수)

    2. 대상자 : 학부 및 대학원 미졸업자 중 이번학기 수강신청한 학생

    3. 등록금 고지서 출력방법 및 등록금 납부 방법

       아래의 ‘등록금 고지서 출력방법 안내’ 및 ‘등록금 납부방법 안내’ 참조

    4. 유의사항

       1) 본인이 수강신청한 학점만큼 수업료를 납부하여야 하므로 수강정정 종료 후 반드시 본인의

          수강신청 학점을 확인할 것 (폐강여부 확인)

       2) 미졸업자의 경우 등록금 분납 및 납부연기 신청이 불가

       3) 9월 30일 까지 미등록한 학생은 이번학기 수강신청이 취소됨


Ⅱ. 등록금 납부방법 안내 (공통)

    1. 등록금 고지서를 지참하여 수납은행 (대구은행, 농협, 국민은행) 전국지점 창구로 직접 납부

     2. 본인의 가상계좌번호로 송금

       1) 가상계좌번호는 학생 개개인마다 다르게 부여된 고유번호임.

       2) 등록금 고지서에 기재된 은행 (대구은행, 농협, 국민은행) 중 택일하여 송금.

       3) 수납은행의 폰뱅킹, 인터넷뱅킹, CD/ATM 기기로 납부 가능

    4) 송금자명은 학생 본인이 아니어도 무방.

    5) 가상계좌는 1회만 입금이 가능.


Ⅲ. 등록금 고지서 출력방법 안내 (공통)

     1. 우편으로 발송 예정 (등록기간 1주일 전 보호자 주소지로 발송)

        ※ 주소 변경된 학생은 주민등록등본을 지참하여 학생복지팀으로 방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고지서 재발급 : 종합정보시스템 → 아이디/패스워드 입력 → 장학/등록 → 고지서재발급


Ⅳ. 등록금 납입 확인방법 안내 (공통)

    1. 문자메시지 발송 (대구은행, 농협 납부자)

       ◦ 납부 즉시 종합정보시스템에 입력된 학생 휴대전화번호로 등록확인 SMS(문자메시지) 발송.

         ※ 종합정보시스템에 입력된 본인의 휴대전화번호를 확인하고, 바뀐 번호는

             9월 23일까지 반드시 수정하시기 바랍니다.

    

     2. 은행 홈페이지에서 확인 (실시간 확인 가능)

     

     ◦ 대구은행 납부자

        http://fee.cu.ac.kr/

     

       ◦ 농    협 납부자

        http://banking.nonghyup.com/index_univinquiry.html            

     

        ◦ 국민은행 납부자

        http://ebpp.kbstar.com/quics?asfilecode=5023&_nextPage=page=B003863&_src=B000008

   

 3. 본교 홈페이지 종합정보시스템에서 확인 (등록금 납부한 다음날 확인 가능) 

      ◦ 종합정보시스템 → 장학/등록 → 고지서재발급 및 등록확인 → 납부여부 및 납부은행 확인

 

 

- 재 무 팀-

 

 

최상단 이동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