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3.141.198.175
모바일 메뉴 닫기
상단배경사진

DCU광장

Community

메인으로

봉사공지

〈사랑나눔봉사단주관봉사〉[1차년도 대학혁신지원사업]2019년 하계방학 일일봉사 프로그램 참여 안내
작성일 : 2019/06/18 작성자 : 사랑나눔봉사단 조회수 : 4369

※ 방학봉사활동은 봉사기관으로 개별이동하셔야 합니다.


1. 실시목적   다양한 유형의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하여 봉사활동에 참여함으로서 삶의 진정한 의미와 참된 행복을 깨닫고 이웃과 사회에 대한 사랑과 봉사의 정신을 키우고자 함.


2. 봉사활동 신청 전 알림사항 : 한곳의 봉사기관에 꾸준한 봉사활동을 함으로서 거주인과의 원활한 정서지원 봉사가 이루어지고 유대감이 증대됩니다.


3.  신청기간 : 2019년 6월 20일(목) 09:00 ~  8월 26일(월) 17:00까지    

※ 15학번부터는 자원봉사입문을 수강해야 봉사활동 신청이 가능함. 


4. 신청방법 : 인터넷 신청  

- 학생 : 학생지원포털(COSMOS+)-기숙사/봉사/체험활동-봉사활동-봉사활동참가신청(방학)  

- 교직원 : 교직원포털-학부교육-학생-봉사활동관리-봉사활동 참가신청(교직원)   

※ 봉사활동 신청 전 반드시 VMS가입(10번 항목 참조) 


5. 봉사 일정
  - SOS프란치스카의집(7회)

실시일자

시설명

인원

()

7.5

()

7.9

()

7.16

()

8.6

()

8.13

()

8.20

()

8.27

()

SOS프란치스카의집

15

0

0

0

0

0

0

0


- 일심재활원(8회)

실시일자

시설명

인원

()

6.27

()

7.4

()

7.11

()

7.18

()

7.25

()

8.8

()

8.22

()

8.29

()

일심재활원

15

0

0

0

0

0

0

0

0



 6. 상세 봉사 일정
    1) sos프란치스카의집    

      - 09:00 봉사기관으로 개별이동 하여 집결    

      - 09:00~15:00 봉사활동    

      - 15:00 개별해산


    2) 일심재활원    

      - 09:30 봉사기관으로 개별이동 하여 집결    

      - 09:30~15:30 봉사활동    

      - 15:30 개별해산   

      ※ 기관 사정 및 우천 등으로 인하여 일정이 취소 또는 변경될 수 있음.



7. 활동내용  노력봉사(말벗, 산책, 시설 청소, 야외활동-풀뽑기, 농작물관리 등), 프로그램 진행 지원 

   ※ 봉사활동 내용은 시설별, 봉사일자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8. 신청마감 및 참가취소 신청  

  가. 참가취소 방법 : 학생지원포털(COSMOS+)-기숙사/봉사/체험활동-봉사활동-봉사활동참가신청(방학)-해당 봉사활동 클릭-취소 
 

  나. 신청 및 참가취소는 봉사 실시 3일전 17:00까지 가능함
     (금요일 화요일, 화요일은 토요일, 목요일 월요일 17:00까지) 
 

  다. 불참자 패널티 부여 : 취소기간 이후부터 봉사전날 15:00까지 연락불참자 3시간, 봉사전날 15:00후부터 당일 불참자 5시간 패널티 적용(차후 사랑나눔봉사단 주관 봉사활동 참여 시 봉사시간에서 차감)   
  ※ 증빙서류(진료확인서 등) 제출 시는 심사 후 패널티 감면 여부 결정(불참일로부터 3일내 구두연락, 5일내 서류 제출) 
 

  라. 봉사활동 신청 후 2회 불참 시 전산사용에 제한이 있으며, 불참일로부터 2주 후 사랑나눔봉사단으로 방문 신청이 가능함.   

     (불참 봉사에 대한 패널티가 적용된 후 부터는 전산신청이 가능함) 
 

  마. 대기자 참여 및 참가 취소   

   - 최초 신청 시 대기자라도 신청 마감일까지 인원이 실시간으로 변동됨으로 참가가 불가한 경우 사랑나눔봉사단에 대기 순번을 확인 한 후 정해진 기간 안에 취소해야 함.


9. 시간인정 및 지원사항 

  가. 봉사시간 : 1일 6시간 인정  

   ※ 시설사정 및 활동내용에 따라 인정시간이 변경 될 수 있음.   

   ※ 봉사활동 중 개인 사정으로 무단 이탈시 해당일 봉사시간이 인정되지 않을 수 있으며, 지각 시 봉사활동 참여가 불가능합니다.  

   ※ 대표학생 신청 시 봉사시간 1시간 추가 인정됨.     

    (주요업무 : 참여 학생 인원 파악, 도시락 및 간식배부, 도시락 쓰레기 수거 등)


  
  나. 봉사활동 시간등록 확인    

   - 학교 전산등록 : 학교홈페이지-학생지원포털(COSMOS+)-기숙사/봉사/체험-봉사활동-MY 봉사활동 조회(봉사종료 후 약 10일 소요)     

   - VMS 및 1365(봉사기관에서 등록) : VMS 및 1365 홈페이지에서 확인(시설 사정에 따라 등록되는 일자가 상이함) 


  다. 지원사항 : 중식 


  라. 사랑나눔봉사단 주관 봉사활동으로 인정됨(학교 홈페이지 봉사공지 사랑나눔봉사단 주관 봉사활동 안내문 참조)


10. 봉사활동 신청 전 vms 가입   

가. 봉사활동 참여자는 봉사활동 시간 관리를 위해 사회복지봉사활동인증관리(www.vms.or.kr)사이트에서 VMS신규가입을 필히 해주시기 바랍니다.

  ( ※ 방학 봉사활동 신청 전 필수 입력)    

  ① VMS홈페이지- 회원가입 - 로그인 - MY페이지 - 회원정보 - 개인정보 - 봉사자 연번 확인    

  ② 신청화면에서 VMS번호 입력란에 VMS 봉사자 연번 입력  


11. 봉사활동 관련 협조사항  

  가. 봉사활동에 참여하시는 교수님들께서는 단순한 인솔자가 아닌 모범적인 봉사활동을 실천하는 모습을 학생들에게 보여 귀감이 되어주시기 바라며,   
 

  나. 봉사활동 참여시 복장은 긴바지, 티셔츠를 착용하시기 바랍니다.   

    (노출이 심한 복장-짧은 핫팬츠, 끈나시, 미니스커트, 레깅스 등, 하이힐, 맨발, 슬리퍼는 절대 불가합니다. 긴머리는 머리끈으로 묶어주시기 바랍니다)   

   ※ 적절하지 않은 복장 착용 시 당일 귀가 조치함.  
  

  다. 봉사활동지에서 흡연, 애정행각 등을 삼가 해주시기 바랍니다.   
  

  라. 감기가 있는 학생은 거주인분들의 건강을 위해 봉사활동 신청을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마. 봉사활동 중에는 핸드폰 사용 불가함.



12. 문의처 : 사랑나눔봉사단 ☎850-3758 

최상단 이동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