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3.133.142.208
모바일 메뉴 닫기
상단배경사진

DCU광장

Community

메인으로

봉사공지

[사랑나눔봉사단 주관 봉사] 2019-2학기 (12월) 평일 및 주말 일일 봉사 추가 참여 안내
작성일 : 2019/11/16 작성자 : 사랑나눔봉사단 조회수 : 5480

1. 실시목적 : 다양한 유형의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하여 봉사활동에 참여함으로서 삶의 진정한 의미와 참된 행복을 깨닫고 이웃과 사회에 대한 사랑과 봉사의 정신을 키우고자 함.

    (★ 졸업예정대상 학생의 졸업인증요건 충족을 돕기 위하여 추가로 실시하는 봉사활동이므로 4학년 8학차 이상자의 신청을 우선으로 접수함을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봉사활동 신청 전 알림사항 : 한곳의 봉사기관에 꾸준한 봉사활동을 함으로서 거주인과의 원활한 정서지원 봉사가 이루어지고 유대감이 증대됩니다.

 

3. 평일()/주말() 봉사 / 4학년 8학차 이상 학생 우선 신청
   . 신청기간 : 20191118() 09:00 ~ 봉사활동 실시 3일전 16:00까지
     15학번부터는 자원봉사입문을 수강해야 봉사활동 신청이 가능함.

  . 신청방법 : 인터넷 신청
     - 학생 : 학생지원포털(COSMOS+)-기숙사/봉사/체험활동-봉사활동-봉사활동참가신청(평일)/(주말)
     - 교직원 : 교직원포털-학부교육-학생-봉사활동관리-봉사활동 참가신청(교직원)
     - 봉사활동 신청 전 반드시 VMS가입(8번 항목 참조)

  . 봉사 일정 : 세부일정 붙임 참조

     - 08:30 본교 성토마스아퀴나스관(A2)앞 주차장에서 출발(08:20까지 출발장소에 도착)
     - 09:3016:00 봉사활동
     - 16:00 각 시설에서 출발 학교 도착 후 해산
    기관 사정 및 우천 등으로 인하여 일정이 취소 또는 변경될 수 있음.

 

4. 활동내용 :노력봉사(말벗, 산책, 시설 청소, 야외활동-풀뽑기, 농작물관리 등), 프로그램 진행 지원
     봉사활동 내용은 시설별, 봉사일자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5. 참가취소 방법
 

  : 학생지원포털(COSMOS+)-기숙사/봉사/체험활동-봉사활동-봉사활동참가신청(평일, 주말)-해당 봉사활동 클릭-취소

  * 참가 취소 및 불참자 패널티 안내: 붙임참조

  * 대기자 참여 및 참가 취소

    - 최초 신청 시 대기자라도 신청 마감일까지 인원이 실시간으로 변동됨으로 참가가 불가한 경우 사랑나눔봉사단에 대기 순번을 확인 한 후 정해진 기간 안에 취소해야 함.

 

6. 시간인정 및 지원사항
  . 봉사시간 : 15~6시간 인정

   시설사정 및 활동내용에 따라 시행 및 인정시간이 변경 될 수 있음.

봉사활동 중 개인 사정으로 무단 이탈시 해당일 봉사시간이 인정되지 않을 수 있으며, 지각 시 봉사활동 참여가 불가능합니다.

   대표학생 신청 시 봉사시간 1시간 추가 인정됨.
(주요업무 : 참여 학생 인원 파악, 도시락 및 간식배부, 도시락 쓰레기 수거 등

  * 봉사활동 시간등록 확인

     - 학교 전산등록 : 학교홈페이지-학생지원포털(COSMOS+)-기숙사/봉사/체험-봉사활동-MY 봉사활동 조회(봉사

    - VMS 1365(봉사기관에서 등록) : VMS 1365 홈페이지에서 확인(시설 사정에 따라 등록되는 일자가 상이함)

  . 지원사항 : 차량, 중식 및 간식 제공

  . 사랑나눔봉사단 주관 봉사활동으로 인정됨(학교 홈페이지 봉사공지 사랑나눔봉사단 주관 봉사활동 안내문 참조)

 

7. 봉사활동 신청 전 vms 가입

   . 봉사활동 참여자는 봉사활동 시간 관리를 위해 사회복지봉사활동인증관리(www.vms.or.kr)사이트에서 VMS신규가입을 필히 해주시기 바랍니다.

        ( 주말/평일 봉사활동 신청 전 필수 입력)
     VMS홈페이지- 회원가입 - 로그인 - MY페이지 - 회원정보 - 개인정보 - 봉사자 연번 확인
     신청화면에서 VMS번호 입력란에 VMS 봉사자 연번 입력

   . 베들레헴공동체 참여자는 1365자원봉사포털(www.1365.go.kr)에서 회원가입을 필히 해주시기 바랍니다.

 

8. 봉사활동 관련 협조사항

   . 봉사활동에 참여하시는 교수님들께서는 단순한 인솔자가 아닌 모범적인 봉사활동을 실천하는 모습을 학생들에게 보여 귀감이 되어주시기 바라며,

   . 봉사활동 참여시 복장은 긴 바지, 티셔츠를 착용하시기 바랍니다.
적절하지 않은 복장 착용 시 당일 귀가 조치함.

         (노출이 심한 복장-짧은 핫팬츠, 끈 나시, 미니스커트, 레깅스 등, 하이힐, 맨발, 슬리퍼는 절대 불가합니다. 긴머리는 머리끈으로 묶어주시기 바랍니다)

   . 봉사활동지에서 흡연, 애정행각 등을 삼가 해주시기 바랍니다.

   . 감기가 있는 학생은 거주인분들의 건강을 위해 봉사활동 신청을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봉사활동 중에는 핸드폰 사용 불가함.

최상단 이동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