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unity
* ”DCU희망나눔상자“는 나눔 프로그램으로서, 학생 본인이 가정(개인)에 보유하고 있는 물품(식품)을 가지고 나눔상자를 제작하도록 합니다. 코로나19 확산 및 감염예방을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로 피해받는 소외계층에게 건강하고 안전한 물품(식품)을 나눠 주고자 합니다. (*타 시·도봉사센터에서 이미 시행되고 있는 프로그램이며, 본교에서도 벤치마킹하여 시행하는 프로그램입니다.) |
1. 봉사활동 내용
나눔상자 만들기 (참여자) | -> | 우편 / 택배 발송 (참여자) |
1. 제작신청서 작성 및 보낼 품목 체크리스트에 표기 [상자 안에 함께 넣어 보내기] 2.일반물품·식품 골라 넣기 - 총 14개 품목 중 8개 품목 | 1.포장하기 - 물품 훼손되지 않도록 포장 2. 학교로 택배 발송 - 방문 접수 불가, 택배비 개인 부담 |
( 붙임 : 제작신청서 및 품목 체크리스트 -붙임파일 참조 )
2. 봉사활동 인정
가. 나눔상자 1개당 봉사활동 1시간 인정 (개인당 최대 3개까지 인정- 매 박스마다 신청서 및 체크리스트 동봉 必)
나. 물품기부의 목적이 아닌 코로나 19 확산 및 감염 예방에 동참하는 소외계층에게 응원과 격려, 필요한 물품을 구성하는 나눔 상자 만들기 시간을 봉사활동 시간으로 인정합니다.
3. 봉사활동 참여방법
* 신청서 접수 및 “DCU 희망나눔상자“ 발송
신 청 접 수 | -> | 학생-우편/택배 발송 |
1. 학생지원포털에서 봉사활동 신청 2. 선정자에게 선정 문자 발송되며 선정 문자를 받은 학생은 참여 가능 | 1. 신청서 및 개인정보수집이용동의서 작성 후 동봉 2. 물품리스트 중 최소 8가지(이상) |
4. 봉사 신청 안내 (대상 구분 신청)
가. 봉사 선택
1) 6월 6일(토) 봉사 : 8월 졸업예정자(8학차 이상)-50명
2) 6월 7일(일) 봉사 : 모든 재학생-100명
* 중복신청 불가 - 중복 신청을 하여도 1인 최대 3박스만 인정됨.
나. 신청 방법 : 학생지원포털(COSMOS+)-기숙사/봉사/체험활동-봉사활동-주말봉사활동-대구가톨릭대학교
다. 신청 기간 : 2020년 5월 27일(수) 09:00~2020년 6월 1일(월) 16:00까지
라. 선정문자 발송 : 2020년 6월 2일(화) 오전
5. 물품 제출기간
가. 2020년 6월 5일(금요일) 소인(발송)까지
나. 제출처 : 대구가톨릭대학교 사랑나눔봉사단
(우-38430 : 경북 경산시 하양읍 하양로 13-13, 교양관 112호) / 053-850-3758
다. 기한에 맞춰 ”DCU희망나눔상자“가 도착할 수 있도록 발송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6. 참고사항
가. 배송 중 물품이 훼손되지 않도록 포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나. 방문 접수는 하지 않습니다. 택배로 발송하여 주시기 바랍니다.(택배비 개인부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