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52.14.0.24
모바일 메뉴 닫기
상단배경사진

DCU광장

Community

메인으로

봉사공지

[사랑나눔봉사단주관봉사]2017-2 일일봉사프로그램 참여 안내
작성일 : 2017/12/05 작성자 : 사랑나눔봉사단 조회수 : 4339

1. 실시목적
   다양한 유형의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하여 봉사활동에 참여함으로서 삶의 진정한 의미와 참된 행복을 깨닫고 이웃과 사회에 대한 사랑과 봉사의 정신을 키우고자 함.


2. 봉사일정

실시일자

시설명

12.8

12.9

12.15

12.16

12.22

12.23

SOS프란치스카의집

(15)

(10)

(10)

일심재활원

(10)

(15)

(10)

(15)

(10)

(15)


3. 신청방법 : 종합정보시스템-부속기관-봉사활동-참가신청(학생용)-주말 및 평일 봉사활동 신청
     ※ 봉사활동 신청 전 반드시 VMS가입

4. 신청기간 : 2017.12.5(화) ~ 봉사실시 3일전

(12.8, 12.9은 12월 6일 17:00까지 신청)

  ※ 2018.2. 졸업자 우선 선발 됨.


5. 활동내용
  노력봉사(말벗, 산책, 시설 청소, 야외활동-풀뽑기, 농작물관리 등), 프로그램 진행 지원
  ※ 봉사활동 내용은 시설별, 봉사일자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6. 신청마감 및 참가취소 신청
  - 신청 및 참가취소는 봉사 실시 3일 전 17:00까지 가능함.
    (12.8, 12.9은 12월 6일 17:00까지 신청 및 취소)
  - 불참자 패널티 부여 : 취소기간 이후부터 연락불참자 3시간, 당일 불참자 5시간패널티 적용(차후 사랑나눔봉사단 주관 봉사활동 참여시 적용)

  - 최초 신청시 대기자라도 신청마감일까지 인원이 실시간으로 변동되어 대기자가 아닐수 있으므로 참가취소는  취소기간안에 해야함

     ※ 증빙서류(진료확인서 등)제출시는 심사후 패널티 여부 결정(불참일로부터 3일내 구두연락, 5일이내 서류제출)


  - 봉사활동 신청 후 1회 불참 시 전산사용에 제한이 있으며, 불참일로부터 2주 후 사랑나눔봉사단으로 방문 신청 가능함.
    (불참 봉사에 대한 패널티가 적용된 후 부터는 전산신청이 가능함)
     ※ 우천관계 등 복지시설의 사정으로 인하여 일정이 취소 또는 변경될 수 있음.


7. 시간인정 및 지원사항
  - 봉사시간 : 09:30~15:30 1일 6시간 인정(※ 이동시간 제외)
    ※ 시설사정 및 일정에 따라 시간이 상이할 수 있음.
    ※ 봉사활동 시간등록 확인
      。 학교 종합정보시스템(학교에서 등록) : 부속기관-봉사활동-MY봉사활동조회(봉사종료후 약 5일 소요) 
      。 VMS(봉사기관에서 등록) : VMS홈페이지에서 확인(시설 사정에 따라 등록되는 일자가 상이함)
   - 지원사항 : 중식 제공(봉사지 이동은 개별이동)
   - 사랑나눔봉사단 주관 봉사활동으로 인정됨.(학교 홈페이지 봉사공지 사랑나눔봉사단 주관 봉사활동 안내문 참조)

8. 문의처 : 사랑나눔봉사단(053-850-3758)



최상단 이동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