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unity
1. 실시목적
다양한 유형의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하여 봉사활동에 참여함으로서 삶의 진정한 의미와 참된 행복을 깨닫고 이웃과 사회에 대한 사랑과 봉사의 정신을 키우고자 함.
2. 봉사일정
실시일자 시설명(참여인원) |
6.8(금) |
6.9(토) |
6.15(금) |
6.16(토) |
SOS프란치스카의집(의료복지시설-요양원) |
16명 |
11명 |
16명 |
11명 |
일심재활원(지적장애인거주시설) |
11명 |
16명 |
11명 |
16명 |
3. 참여대상 : 학부재학생 및 교직원
4. 신청방법
- 학생지원통합시스템(COSMOS+)-기숙사/봉사/체험-봉사활동-주말 및 평일 봉사활동 신청
- 교직원 : 학사행정-학생-봉사활동관리-봉사활동참가신청(교직원)
※ 봉사활동 신청 전 반드시 VMS가입
5. 신청기간 : 2018.06.04.(월) 09:00 ~ 봉사실시 3일전 17:00까지
※ 2018.8. 졸업자 우선 선발 됨.
6. 활동내용
노력봉사(말벗, 산책, 시설 청소, 야외활동-풀뽑기, 농작물관리 등), 프로그램 진행 지원
※ 봉사활동 내용은 시설별, 봉사일자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7. 신청마감 및 참가취소 신청
▣ 참가취소 방법 : 학생지원통합시스템-기숙사/봉사/체험활동-봉사활동-봉사활동참가신청(주말, 평일) -해당 봉사활동 클릭-삭제
▣ 신청 및 참가취소는 봉사 실시 3일 전 (토요일 주말봉사 수요일, 금요일 평일봉사 화요일 17:00까지 가능함.)
▣ 불참자 패널티 부여 : 취소기간 이후부터 평일봉사(목요일), 주말봉사(금요일) 15:00까지 연락불참자 3시간, 봉사전날 15:00부터 당일 불참자 5시간패널티 적용(차후 사랑나눔봉사단 주관 봉사활동 참여 시 봉사시간에서 차감)
※ 증빙서류(진료확인서 등)제출시는 심사후 패널티 여부 결정(불참일로부터 3일내 구두연락, 5일이내 서류제출)
▣ 봉사활동 신청 후 1회 불참 시 전산사용에 제한이 있으며, 불참일로부터 2주 후 사랑나눔봉사단으로 방문 신청이 가능함.
(불참 봉사에 대한 패널티가 적용된 후 부터는 전산신청이 가능함)
※ 우천관계 등 복지시설의 사정으로 인하여 일정이 취소 또는 변경될 수 있음.
▣ 대기자 참여 및 참가취소
- 최초 신청 시 대기자라도 신청 마감일까지 인원이 실시간으로 변동됨으로 참가 취소는 사랑나눔봉사단에 대기 순번을 확인 한 후 정해진 기간 안에 해야 함.
- 참여 여부는 신청 마감 후 문자로 발송함.
8. 시간인정 및 지원사항
- 봉사시간 : 09:30~15:30 1일 6시간 인정(※ 이동시간 제외)
※ 시설사정 및 일정에 따라 시간이 상이할 수 있음.
※ 봉사활동 시간등록 확인
。 학교 종합정보시스템(학교에서 등록) : 부속기관-봉사활동-MY봉사활동조회(봉사종료후 약 7일 소요)
。 VMS(봉사기관에서 등록) : VMS홈페이지에서 확인(시설 사정에 따라 등록되는 일자가 상이함)
- 지원사항 : 중식 제공(봉사지 이동은 개별이동)
- 사랑나눔봉사단 주관 봉사활동으로 인정됨.(학교 홈페이지 봉사공지 사랑나눔봉사단 주관 봉사활동 안내문 참조)
9. 문의처 : 사랑나눔봉사단(053-850-37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