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18.117.158.203
모바일 메뉴 닫기
상단배경사진

DCU광장

Community

메인으로

봉사공지

[사랑나눔봉사단주관봉사]2018학년도 1학기 일일봉사프로그램 참여 안내
작성일 : 2018/06/01 작성자 : 사랑나눔봉사단 조회수 : 2981

1. 실시목적
   다양한 유형의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하여 봉사활동에 참여함으로서 삶의 진정한 의미와 참된 행복을 깨닫고 이웃과 사회에 대한 사랑과 봉사의 정신을 키우고자 함.


2. 봉사일정

실시일자

시설명(참여인원)

6.8()

6.9()

6.15()

6.16()

SOS프란치스카의집(의료복지시설-요양원)

16

11

16

11

일심재활원(지적장애인거주시설)

11

16

11

16


 
3. 참여대상 : 학부재학생 및 교직원


4. 신청방법

- 학생지원통합시스템(COSMOS+)-기숙사/봉사/체험-봉사활동-주말 및 평일 봉사활동 신청

- 교직원 : 학사행정-학생-봉사활동관리-봉사활동참가신청(교직원)
    

 ※ 봉사활동 신청 전 반드시 VMS가입


5. 신청기간 : 2018.06.04.(월) 09:00 ~ 봉사실시 3일전 17:00까지

  ※ 2018.8. 졸업자 우선 선발 됨.


6. 활동내용
  노력봉사(말벗, 산책, 시설 청소, 야외활동-풀뽑기, 농작물관리 등), 프로그램 진행 지원
  ※ 봉사활동 내용은 시설별, 봉사일자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7. 신청마감 및 참가취소 신청  

▣ 참가취소 방법 : 학생지원통합시스템-기숙사/봉사/체험활동-봉사활동-봉사활동참가신청(주말, 평일) -해당 봉사활동 클릭-삭제 

▣ 신청 및 참가취소는 봉사 실시 3일 전 (토요일 주말봉사 수요일, 금요일 평일봉사 화요일 17:00까지 가능함.) 

▣ 불참자 패널티 부여 : 취소기간 이후부터 평일봉사(목요일), 주말봉사(금요일) 15:00까지 연락불참자 3시간, 봉사전날 15:00부터 당일 불참자 5시간패널티 적용(차후 사랑나눔봉사단 주관 봉사활동 참여 시 봉사시간에서 차감)    

※ 증빙서류(진료확인서 등)제출시는 심사후 패널티 여부 결정(불참일로부터 3일내 구두연락, 5일이내 서류제출) 

▣ 봉사활동 신청 후 1회 불참 시 전산사용에 제한이 있으며, 불참일로부터 2주 후 사랑나눔봉사단으로 방문 신청이 가능함.   

(불참 봉사에 대한 패널티가 적용된 후 부터는 전산신청이 가능함)    

※ 우천관계 등 복지시설의 사정으로 인하여 일정이 취소 또는 변경될 수 있음.  

▣ 대기자 참여 및 참가취소     

- 최초 신청 시 대기자라도 신청 마감일까지 인원이 실시간으로 변동됨으로 참가 취소는 사랑나눔봉사단에 대기 순번을 확인 한 후 정해진 기간 안에 해야 함.  

- 참여 여부는 신청 마감 후 문자로 발송함.


8. 시간인정 및 지원사항
  - 봉사시간 : 09:30~15:30 1일 6시간 인정(※ 이동시간 제외)
    ※ 시설사정 및 일정에 따라 시간이 상이할 수 있음.
    ※ 봉사활동 시간등록 확인
      。 학교 종합정보시스템(학교에서 등록) : 부속기관-봉사활동-MY봉사활동조회(봉사종료후 약 7일 소요) 
      。 VMS(봉사기관에서 등록) : VMS홈페이지에서 확인(시설 사정에 따라 등록되는 일자가 상이함)
   - 지원사항 : 중식 제공(봉사지 이동은 개별이동)
   - 사랑나눔봉사단 주관 봉사활동으로 인정됨.(학교 홈페이지 봉사공지 사랑나눔봉사단 주관 봉사활동 안내문 참조)


9. 문의처 : 사랑나눔봉사단(053-850-3758)



최상단 이동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