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52.14.0.24
모바일 메뉴 닫기

DCU홍보

The difference you are making

메인으로

아동학과 학생들, 한국생활과학회 주최 UCC 공모전 6팀 수상
작성일 : 2021/10/28 작성자 : 홍보실_관리자 조회수 : 3329
아동학과 학생들이 최근 한국생활과학회가 주최하고 한국여성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에서 지원한 ‘위드(With) 코로나 시대, 슬기로운 생활정보 나눔 UCC공모전’에 참가해 6팀이 수상했다. (사진제공: 대구가톨릭대 아동학과)

우리 대학 아동학과 학생들이 최근 한국생활과학회가 주최하고 한국여성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가 지원한 ‘위드(With) 코로나 시대, 슬기로운 생활정보 나눔 UCC 공모전’에 참가해 6팀이 수상했다.

박사과정 최윤옥 씨는 외출이 어려운 요즘 아이들과 함께 집에서 할 수 있는 놀이를 영상으로 제작한 ‘슬기로운 집콕놀이’를 출품해 대상을 거머쥐었다.

3학년 반경림·오수진 학생은 팀을 이뤄 손씻기의 중요성을 주제로 한 ‘철이의 하루’를 출품해 최우수상을 받았다. 박사과정 류은주 씨는 다양한 방역 물품을 넣을 수 있는 조끼를 소개한 ‘지킴이 조끼’ 영상을, 김지민(3학년) 학생은 마스크 착용과 손씻기를 권장하는 노래 영상인 ‘코로나 물리치자’를 출품해 각각 우수상을 받았다.

김영민(4학년) 학생은 ‘눈으로 웃어주기, 마음으로 안아주기, 큰 목소리로 사랑한다 말하기’를, 장수빈(3학년) 학생은 ‘코로나에 대한 경각심 심어주기’ 영상을 우수 콘텐츠로 인정받아 각각 장려상을 수상했다.

조우미 대구가톨릭대 아동학과 교수는 “학생들이 이번 공모전을 통해 학교 밖에서 경험할 수 있는 현장 역량을 강화하는 데 큰 도움을 얻었을 것이라 생각한다. 앞으로 더욱 다양한 참여를 통해 기량을 발휘하고 역량 강화를 위한 경험을 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사진제공: 아동학과)


최상단 이동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