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18.232.59.38
모바일 메뉴 닫기

DCU홍보

The difference you are making

메인으로

제약공학과 김창민·이민우 씨 대한약학회 국제학술대회 발표상
배부일 : 2022/06/10 보도언론 : 한국대학신문 작성자 : 홍보실_관리자 조회수 : 758
2022 대한약학회 춘계국제학술대회에서 구두발표상을 받은 
대구가톨릭대 제약공학과 김창민 씨(사진 왼쪽), 이민우 씨(가운데), 김주은 교수

  대구가톨릭대(총장 우동기) 제약공학과 석사과정 김창민, 이민우 씨(지도교수 김주은)가 최근 충청북도 C&V센터에서 열린 ‘2022 대한약학회 춘계국제학술대회’에서 구두발표상을 받았다.

  김창민 씨는 ‘비소세포폐암 치료를 위해 기존 생체이용률 대비 향상된 신약의 개발’을 주제로 논문을 발표했다. 기존의 폐암치료제보다 적은 양으로 동일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치료제 개발 가능성을 도출한 연구 결과로 주목을 받았다.

  이민우 씨는 ‘기존 GMP 공정에서 연속공정으로의 전환에 대한 연구’를 주제로 논문을 발표했다. 기존의 의약품 제조 공정 대비 가격 경쟁력과 제품 경쟁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연속공정을 밝혀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수요에 부합하는 의미 있는 연구결과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김주은 교수는 “국내 약학분야를 대표하는 대한약학회의 국제학술대회에서 한 연구실 소속 대학원생이 동시에 수상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국민 건강 증진을 위한 의미 있는 연구결과를 도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상단 이동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