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3.16.75.151
모바일 메뉴 닫기

DCU홍보

The difference you are making

메인으로

‘퍼스널케어 융합 얼라이언스 테크 포럼’ 개최
배부일 : 2022/12/28 보도언론 : 뉴시스 작성자 : 홍보실_관리자 조회수 : 7732
퍼스털케어 융합 얼라이언스 테크 포럼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가톨릭대(총장직무대행 성한기)는 최근 대구 라온제나호텔에서 ‘퍼스널케어 융합 얼라이언스 테크 포럼’을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대구·경북지역 헬스, 뷰티케어 관련 기관 및 기업체 관계자 80여 명이 참석해 지난 한해동안 수행한 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정보를 교환하는 시간을 가졌다.

  대구가톨릭대는 대구경북디자인진흥원과 공동으로 올해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생활산업경쟁력강화사업 ‘퍼스널케어 융합 얼라이언스 육성사업’에 선정돼 경상북도, 대구시, 경산시와 함께 대구·경북권 생활소비재(헬스, 뷰티케어) 기업을 지원하는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사업은 2026년까지 5년간 운영된다.

  사업 1차년도인 올해는 융합·혁신상품제작지원 분야 4개사, 제품 테크업 지원 12개사를 선정해 상품 제작을 지원했고, 그 결과 19건의 지식재산권, 12명의 신규인력 고용, 10억 원의 투자 성과를 창출했다. 참여 업체 중 ㈜원소프트다임은 ‘맞춤형 건강관리 솔루션 서비스 구축을 위한 개인용 헬스케어 분석 디바이스 개발’ 과제를 성공적으로 수행해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받았다.

  김기홍 대구가톨릭대 산학협력단장은 “이번 행사가 국내외 기술과 산업 정보 교류를 위한 유익한 자리가 됐길 바란다. 앞으로도 적극적인 산학협력을 통해 퍼스널케어 산업이 지역의 중추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상단 이동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