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3.145.54.254
모바일 메뉴 닫기

DCU홍보

The difference you are making

메인으로

4년만에 대면으로 입학식 개최
배부일 : 2023/02/22 보도언론 : 뉴스프리존 작성자 : 홍보실_관리자 조회수 : 5167
4년만에 대면으로 입학식 개최

대구가톨릭대(총장 성한기)는 21일 ‘2023학년도 입학식’을 개최했다. 코로나19 방역 조치 해제로 4년 만에 열린 전체 신입생 대상 대면 행사에 신입생 2천500여 명과 재학생 봉사자 300여 명이 참가했다.


오전에는 학과별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신입생들은 선배, 교수와의 간담회를 통해 첫인사를 나누고 재학생 멘토들의 도움으로 학사제도, 교육과정, 필수과목, 수강신청 등을 안내받았다.


오후에는 교내 대강당에서 전체 신입생들이 함께 입학미사와 입학식에 참석했다. 레크리에이션, 동아리와 연예인 초청 공연, 신입생 대상 SNS 경품 이벤트도 진행해 오랜만에 활기찬 새 학기 분위기가 연출됐다.


대구가톨릭대는 이와 더불어 3월 6일부터 2주간을 ‘신입생 환영주간’으로 지정해 신입생들의 입학 축하와 대학생활 적응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집중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성한기 총장은 “우리 대학이 109년의 긴 역사 속에서 모진 시련과 풍파에도 굳건히 자리를 지켜왔듯이 신입생 여러분도 우리 학교를 닮아 어떤 고난이 있더라도 슬기롭게 헤쳐 나가 목표를 이룰 수 있을 것이다. 모든 교직원들이 여러분에게 필요한 역량과 자양분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한마음 한뜻으로 돕겠다”고 말했다.

최상단 이동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