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3.144.224.159
모바일 메뉴 닫기

DCU홍보

The difference you are making

메인으로

‘찾아가는 학교 컨설팅’·‘교사 재교육 지원 사업’ 운영기관에 선정
배부일 : 2024/11/06 보도언론 : 매일신문 작성자 : 홍보팀 조회수 : 47
‘찾아가는 학교 컨설팅’·‘교사 재교육 지원 사업’ 운영기관에 선정

대구가톨릭대학교(총장 성한기)가 ‘찾아가는 학교 컨설팅’과 ‘교사 재교육 지원 사업’의 운영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이번 선정으로 대구가톨릭대는 디지털 기반 교육과 교사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찾아가는 학교 컨설팅’은 디지털 교육 전환에서 교사와 학교가 겪는 어려움을 줄이고, 외부 요인이 변하더라도 교육 혁신을 지속할 수 있는 맞춤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인공지능(AI) 디지털 교과서 도입, 디지털 문해력 교육, 스마트 기기 기술 지원 등 첨단 교육 솔루션을 학교 현장에 적용하여 초·중·고 학생과 교사의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교육과 컨설팅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정보통신(IT) 기술 전문가 및 공공서비스 연계 기관과 협력해 디지털 기반 교육 혁신을 통해 학교의 변화 지원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디지털 기반 교육 혁신을 선도하는 역할을 강화할 전망이다.


‘교사 재교육 지원 사업’은 경상권 지역 교사의 디지털 기술 기반 수업 역량을 높이기 위해 설계되었다. 대구가톨릭대는 이 사업을 통해 혁신적인 수업 모델과 실습의 기회를 제공하여 미래 교육 환경에 대응하는 역량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한안나 대구가톨릭대 사범대학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대구가톨릭대가 디지털 교육 혁신의 선도자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며 "예비 교사들이 변화하는 교육 현장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양질의 교육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최상단 이동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