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3.138.126.23
모바일 메뉴 닫기

DCU홍보

The difference you are making

메인으로

대구가톨릭대, 졸업생 기억하는 졸업식
배부일 : 보도언론 : 작성자 : 홍보실 조회수 : 2890

<보도자료 원문>



대구가톨릭대 졸업생 기억하는 졸업식


총장이 모든 졸업생에 축하 문자 발송

학장이 졸업생 이름 부르는 호명행사도

학사 2556, 석사 344, 박사 24명 배출


 

    대구가톨릭대(총장 김정우)가 졸업생을 기억하겠다는 의미에서 졸업생 호명 행사를 개최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해 눈길을 끌고 있다.

 

    대구가톨릭대는 지난 16일 대학원 학위수여식을 가졌고, 17일에는 각 단과대학별로 별도의 학부 학위수여식을 개최했다. 2016학년도 전기 학위수여식의 학위 취득자는 학사 2,566, 석사 344, 박사 24명이다.

 

    대구가톨릭대는 15~163천명이 넘는 졸업생(2015학년도 후기 졸업생 포함) 전원에게 총장 명의의 축하 문자메시지를 발송했다. 메시지는 졸업생 한 명 한명을 기억하며, 더 큰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언제나 응원하겠다는 내용이다. 교내 전광판과 현수막에도 졸업생을 축하하고 격려하는 문구가 실렸다.

 


  

17일 열린 대구가톨릭대 학부 학위수여식에서 이정옥 사회과학대학장 졸업생 이름을 부르고 있다. 사회과학대학 등 4개 단과대학의 학장과 학과장들은 졸업생의 이름을 한 명 한 명 부르는 호명행사를 갖고 졸업생을 축하했다.

 


   17일 각 단과대학별 학위수여식이 끝난 뒤 사범대학, 사회과학대학, 음악대학, 디자인대학의 학장과 학과장은 본관 주변 성모상 앞에서 졸업생 이름을 한명씩 부르는 호명 행사를 가졌다. 대구가톨릭대가 졸업생을 잊지 않고 그들을 꼭 기억하고 응원하겠다는 취지에서 마련한 행사이다.

 

    김정우 총장은 졸업생 호명 행사는 학교가 졸업하는 학생들의 이름을 한 명 한명 부르며 그들을 기억하고 축하하며 격려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말했다.

 

    16일 성바오로문화관 강당에서 열린 대학원 학위수여식에서 김 총장은 참석한 박사 전원과 석사 대표 50여명에게 학위를 수여했다. 음악대학 성악과와 관현악과 학생들은 축가로 이들을 축하했다.

 


 대구가톨릭대는 16일 대학원 학위수여식을 갖고 석사 및 박사 학위를 수여했다. 17일에는 단과대학별로 학부 학위수여식이 열렸다.



    학부의 학위수여식은 1710개 단과대학별로 열렸다. 교수와 졸업생이 함께하는 다과회, ‘학생활동 보고 영상상영, 후배들의 축하 음악회 등 다양한 이벤트로 진행됐다.






[보도 기사 바로 보기]


매일신문

대구신문

연합뉴스

노컷뉴스

브릿지경제

아시아뉴스통신

머니투데이

국제저널

대학저널



최상단 이동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