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3.145.9.148
모바일 메뉴 닫기

DCU홍보

The difference you are making

메인으로

교내 마라톤대회 개최 등 풍성한 봄축제
배부일 : 보도언론 : 작성자 : 홍보실 조회수 : 1931

<보도자료 원문>





마라톤대회 개최 등 풍성한 봄축제


교내 8구간 마라톤 학생·교직원 300여명 레이스

가요제, 대딩래퍼, 인성캠페인 등 다양한 프로그램

 

 

 

   대구가톨릭대는 교내 마라톤을 개최하는 등 지난 5월 23일부터 25일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봄축제를 진행했다.

 

   23일 오후에 열린 ‘DCU마라톤대회는 대운동장을 출발해 성요한보스코관~성마태오관~성이시도르관~정문~취창업관~성토마스모어관~성예로니모관~대운동장 코스를 3바퀴 도는 8구간에서 이루어졌다.

 


  

  대구가톨릭대는 봄축제 첫날인 지난 5월 23일 교내 마라톤대회를 개최했다. 참가자들이 출발점에 힘차게 출발하고 있다.




   이날 마라톤대회에는 김정우 총장을 비롯한 교직원 20여명, 학생 280명 등 모두 300여명이 참가했다. 학생들은 친구나 선후배와 함께 달리며 추억을 만들었고 교수와 함께 달리며 사제의 정을 나누는 모습도 보였다.

 


 

 대구가톨릭대는 봄축제 첫날인 23일 교내 마라톤대회를 개최했다. 참가자들이 교내 8코스에서 역주하고 있다.




   1등은 3136초를 기록한 기계자동차공학부 4학년 여운연 학생이 차지했다. 여운연 학생은 마라톤대회 참가는 처음이다. 군 복무시절 열심히 뛰었던 경험밖에 없다이번 마라톤대회는 평소 운동을 안 하는 학생에게 운동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된 것 같다고 말했다.

 

   여학생부에서는 지리교육과 3학년 여주영 학생이 1등으로 결승선을 통과했다. 평소 마라톤을 즐기는 김정우 총장은 9등을 기록했다. 이날 코스를 완주한 학생들은 완주증과 기념품을 받고 완주의 기쁨을 나누었다.

 

   이번 봄축제는 체리로드 잔디광장에서 가요제, 초청가수 공연, 동아리 공연, 장기자랑, 대딩래퍼 등 흥겨운 무대로 진행되었다.

 

   특히 이번 축제기간에 양심 회복 인성확산 캠페인이 열려 학생들의 눈길을 끌었다. 인성교육원은 수업시간 지키기, 과제 등 표절금지, 도출도서 훼손 금지 등 교내에서 실천할 수 있는 양심 실천사항을 스스로 점검할 수 있게 학생들에게 미션지를 배포하고, 프리허그, 인성힐링 나무 만들기 등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며 인성의 의미와 중요성을 되새기는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보도 기사 바로 보기]


매일신문


국제뉴스


머니투데이


아시아뉴스통신


헤럴드경제


뉴스웨이





최상단 이동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