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18.232.59.38
모바일 메뉴 닫기

대학정보

미래 100년 새로운 도전

메인으로

DCU포커스

K-뷰티산업 육성 본격 착수...지원기업 설명회 개최
작성일 : 2022/06/21 작성자 : 홍보실_관리자 조회수 : 1378
K-뷰티산업 육성 본격 착수...지원기업 설명회 개최

산학협력단은 6월 14일 중앙도서관 영상세미나실에서 ‘퍼스널케어 융합 얼라이언스 육성사업 지원기업 협약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우리 대학과 사업을 함께 추진하게 될 13개 기업체 대표 및 담당자들이 참석해 앞으로 추진하게 될 K-뷰티산업 육성 계획을 공유하고 협약 사항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퍼스널케어 융합 얼라이언스 육성사업’은 대구·경북지역 K-뷰티 관련 기업을 대상으로 스마트 기술과 서비스 R&D 융합을 지원하기 위해 경상북도, 경산시 등이 주관하는 사업이다. 지난 5월 우리 대학이 사업에 선정되어 2026년까지 5년간 사업을 수행한다. 우리 대학은 지난 한 달간 공고와 현장실사, 평가를 거쳐 13개의 얼라이언스 기업을 선발했다.


‘퍼스널케어’는 헬스, 뷰티케어와 같은 일상생활과 관련된 최종재를 스마트기술, 디자인 분야와 융합하여 생산·유통하는 유망 산업 분야를 말한다. 최근에는 ‘홈 피트니스’와 연계한 뷰티 관련 기술개발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는데, 우리 대학은 스마트안경(AR, VR), 퍼스널 이·미용기기,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를 중점 육성할 계획이다. 대구·경북에는 전국에서 가장 많은 약 1천500개의 퍼스널케어 관련 기업이 입주해있다.


[사진제공 : 산학협력단]

최상단 이동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