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3.230.173.249
모바일 메뉴 닫기

DCU홍보

The difference you are making

메인으로

DCU포커스

캠퍼스 어디서나 팡팡...지방대학 최대 규모 와이파이 6 개통
작성일 : 2021/04/01 작성자 : 홍보실_관리자 조회수 : 684
캠퍼스 어디서나 팡팡...지방대학 최대 규모 와이파이 6 개통

우리 대학이 지방대학 최대 규모의 ‘와이파이(Wifi) 6’ 초고속 무선 인터넷 환경을 구축했다. 우리 대학은 4월 1일 교내 정보통신관에서 ‘와이파이 6’ 개통식을 갖고 본격적인 서비스에 들어갔다. 약 9억 원을 투자하여 효성캠퍼스 내 전 강의실, 학생 이용시설에 중계기 1천13대를 설치해 캠퍼스 어느 곳에서도 사각지대 없이 고성능 초고속 무선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었다. 이는 지방대학 중 최대 규모다.

‘와이파이 6’은 기존 기술보다 4배 이상 빠른 최대 10Gbps 속도를 제공한다. 또 사용자가 많은 한정된 공간에서도 안정적인 속도와 서비스 품질을 제공해 접속자가 많아도 속도 저하가 없는 장점이 있다. 우리 대학은 ‘와이파이 6’ 개통이 온라인 강의가 일상화 된 시점에서 교육효과와 학생 만족도를 크게 높여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우 총장은 “빠르고 안정적인 무선 네트워크 환경이 미래 교육의 필수적인 인프라로 판단하여 사업을 추진했다. 앞으로도 우리 대학의 교육환경을 미래지향적으로 개선하는데 지속적 투자를 이어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사진은 '와이파이 6' 개통식에서 우동기 총장과 관계 직원들이 무선 인터넷 중앙관리 시스템을 살펴보고 있는 모습]

최상단 이동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