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18.207.238.28
모바일 메뉴 닫기

DCU홍보

The difference you are making

메인으로

영천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나(Na)비 댄스 챌린지’ 시상식 개최
배부일 : 2023/01/04 보도언론 : 아주경제 작성자 : 홍보실_관리자 조회수 : 2719
영천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시행한 ‘나(Na)비 댄스 챌린지’에서 우수작에 선정된
어린이집의 어린이들과 교사들이 상장과 상품을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가톨릭대(총장 성한기)가 위탁 운영하고 있는 영천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이영아, 이하 센터)는 최근 저염 식생활 환경 조성을 위한 ‘나(Na)비(나트륨+비우기) 댄스 챌린지’ 시상식을 개최했다.

  ‘나(Na)비 댄스 챌린지’는 센터가 개발한 ‘채소차차차송’에 맞춰 춤을 춘 영상을 평가하는 대회로 지난 8~9월 영천시 어린이집의 학부모와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센터는 전문위원의 심사와 영상 시청자들의 호응도를 기준으로 우수작을 선정해 학부모 부문, 어린이집 부문 등 총 12개의 상을 수여했다. 선정작은 센터 자체개발 앱어플과 SNS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

  이영아 센터장(대구가톨릭대 식품영양학과 교수)은 “나트륨 섭취를 줄이는 식생활 문화가 일상생활 중에 자연스럽게 학습될 수 있도록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앞으로도 건강한 식생활을 유도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상단 이동 버튼